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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어렵다는건지 알겠네요. (한 4,5번 읽었습니다 -_-;)


 


이벤트들이 이미 주인공이 움직일때를 계산해서 되고 있으니 다른 내용을 추가할수 없어서 난감하다, 는 것 같네요.


 


솔직히 말해서 이벤트를 사용해서 그림을 표편하는건 돌아가는 방법이긴 하지만, 어쨋거나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이벤트의 성질에 대해서 자세히 연구하질 않아 좀 빗겨가는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전 병렬이벤트를 하나 더 찍어주겠습니다. 가장 노가다가 없는 방법입니다.


 


 


 


ㅁ(그림표시) ㅁㅁㅁㅁㅁ


 


이렇게 되어있다는 건데, 우선 그림표시가 왜 있는건지는 좀 의문이군요-_-; 시작하자마자 기본적인 메뉴를 표시해주는 건가요?


 


1회용인듯 한데, 그럼 스위치로 이벤트페이지를 하나 더 꼽아주죠.


 


그림표시를 모두 한 후에 셀프스위치로 이벤트2로 가게 합니다. 그리고 병렬로 키입력 결정을 하나 만들고 적당히 대기 태우고 반복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변수 x값을 주인공의 x좌표에 대입시켜서 각 이벤트에 맞는 좌표에 있을시에 결정시키게 합니다.


 


간략 알고리즘을 짜자면


 


 


키입력 처리 (대기x)


조건분기 : 결정키


변수1  = 주인공x


 


조건분기 : 변수1이 2


조건분기 : 변수1이 3


조건분기 : 변수1이 4


조건분기 : 변수1이 5


조건분기 끝


 


대기 살짝


 


 


각x좌표는 당연히 메뉴가 향했을때의 x좌표입니다.(맵의x좌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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