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스크립트로 커먼 이벤트 실행하는법?
2007.08.05 18:38
이벤트를 작성할때, 커맨드중에 커먼 이벤트를 실행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때, 실행하려는 커먼 이벤트의 id를 파라미터로 선택하는게 아니라 변수값으로 정하게 하려는데,
게임에서는 파라미터로 고를수밖에 없게 해놨더군요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건 이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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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변수 x가 있을때,
"이벤트id가 x인 커먼이벤트를 실행하라"는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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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메뉴의 "스크립트"로 사용하려고 하니 그 안에 내용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질문 : 이벤트메뉴의 "스크립트"로 하면 입력내용이 한줄을 추가할때 자동 줄바꿈으로 인식해서
에러가 생깁니다. '다음 행으로 명령이 계속됨'을 알려주는 특수한 방법이 있나요?
제가 쓴 방법은 이렇게 했습니다.
$game_temp.common_event_id = $game_map.항구[1][1]
$game_temp.common_event_id 가 바로 커먼이벤트의 번호를 말합니다.
제 경우 이 번호를 항구의 여급 아이디 번호를 씀으로서 주점 여급이벤트를 불러오게 했습니다.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배열을 사용해서 여급 데이터베이스를 작성해준 것입니다.
변수를 나타내는 배열은,
$game_variables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game_variables[변수번호]를 쓰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game_temp.common_event_id = $game_variables[1]
따라서 위와 같이 하면 1번 변수 번호의 커먼이벤트가 뜹니다.
그런데 이게 겨우 80크링인가요?
추가질문의 경우 저같은 경우는 이벤트에서 다음 줄로 넘어가는 스크립트는 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메소드를 만들어서, 이벤트에서는 그 메소드를 불러주는 방식을 쓰기 때문입니다. 메소드명 한 줄로 충분합니다.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def 메소드명
넣고 싶은 스크립트
end
이렇게 추가하고, 이벤트의 스크립트에서는 메소드명만 쳐주면 됩니다.|+rp2+|5008|+rp3+|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