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009.01.27 20:03
extra_vars1 | RPGXP |
---|---|
extra_vars2 | 시스템관련 |
extra_vars3 | 1 |
extra_vars4 | 2 |
extra_vars5 | |
extra_vars6 | |
extra_vars7 | |
extra_vars8 | |
extra_vars9 | |
extra_vars10 | |
extra_vars11 | |
extra_vars12 |
출처 : DAIpage (http://daiambition.web.fc2.com)
부연설명 추가했음.
00 |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3번탭 스크립트에서 삽입) | 실행내용 |
$game_self_switches[[1, 2, "A"]]= true | 맵ID가 1, 이벤트ID가 2인 이벤트의 셀프스위치 A를 ON | |
$game_switches[1] ^= true | 스위치1의 ON / OFF를 전환한다. $game_switches[1] = true 로 돌리면 무조건 on = false로 돌리면 무조건 off | |
$game_party.remove_actor(1) | 1번 ID의 액터를 파티에서 제외한다. | |
$game_party.add_actor(1) | 1번 ID의 액터를 파티에 추가한다. | |
$game_party.members[0].atk += 100 | 선두 멤버의 ATK를 +100한다. [n]은 멤버 정렬 순서 -1 (3번째 멤버는 2인 식으로) | |
$game_party.members[0].def += 100 | 선두 멤버의 DEF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spi += 100 | 선두 멤버의 SPI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agi += 100 | 선두 멤버의 AGI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maxhp += 100 | 선두 멤버의 최대HP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maxmp += 100 | 선두 멤버의 최대MP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hp += 100 | 선두 멤버의 HP를 +100한다. (실질상 100회복) | |
$game_party.members[0].mp += 100 | 선두 멤버의 MP를 +100한다. (실질상 100회복) | |
$game_map.events[1].start | 현재 위치하고 있는 맵의 ID 1번 이벤트를 강제시작한다. (트리거 무시) | |
for event in $game_map.events_xy(1, 2) event.start end | 현재 위치하고 있는 맵의 x좌표1, y좌표2에 있는 이벤트를 강제시작한다. (이벤트 ID는 상관없음. 좌표로만 계산) | |
$game_party.gain_gold(100) | 파티의 소지금을 +100한다. | |
$game_party.lose_gold(100) | 파티의 소지금을 -100한다. | |
$game_self_switches[[1, 2, "A"]]= true/false | 맵ID가 1, 이벤트ID가 2인 이벤트의 셀프스위치 A의 ON/OFF를 전환한다. | |
for i in [4,6,7,9,11,12] $game_map.events[i].erase end | 현재 맵의 ID 4, 6, 7, 9, 11, 12번 이벤트를 강제일시삭제한다. | |
map_id = @map_id for event in $game_map.events.values id = event.id if $game_self_switches[[map_id, id, "A"]] == true event.balloon_id = 1 end end | 현재 맵에서 셀프스위치 A가 ON되어 있는 이벤트에 강제적으로 말풍선 1번 (기본 느낌표)을 호출한다. |
연출 등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특히 이벤트 제어 구문.
댓글 2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50 |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11] | 창조도시 | 2007.11.05 | 3649 |
49 |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2] | 창조도시 | 2007.11.05 | 2377 |
48 |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 창조도시 | 2007.11.05 | 1535 |
47 |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 창조도시 | 2007.11.05 | 1332 |
46 | vx 한글이름입력 [1] | 가가상 | 2008.03.03 | 1111 |
45 |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2] | 창조도시 | 2007.11.05 | 1110 |
44 |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1] | 창조도시 | 2007.11.05 | 1107 |
43 |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7] | 창조도시 | 2007.11.05 | 1060 |
42 | 창고 시스템 [3] | 창조도시 | 2007.11.05 | 1040 |
41 |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5] | 창조도시 | 2007.11.05 | 1026 |
40 | 액터선택지이벤트제작 간편화 스크립트 [1] | Evangelista | 2009.01.14 | 1024 |
39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 Evangelista | 2009.01.27 | 1000 |
38 |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 Evangelista | 2009.05.27 | 955 |
»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 | Evangelista | 2009.01.27 | 937 |
36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 Evangelista | 2009.01.27 | 893 |
35 | 한글이름입력기 v1.76 | 창조도시 | 2007.11.05 | 873 |
34 | 창고 시스템 | 창조도시 | 2007.11.05 | 859 |
33 |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 창조도시 | 2007.11.05 | 812 |
32 |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1] | 창조도시 | 2007.11.05 | 787 |
31 | 기차 파티 스크립트 [2] | 창조도시 | 2007.11.05 | 781 |
|+rp2+|4514|+rp3+|pds_resauc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