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009.01.27 20:03
extra_vars1 | RPGXP |
---|---|
extra_vars2 | 시스템관련 |
extra_vars3 | 1 |
extra_vars4 | 2 |
extra_vars5 | |
extra_vars6 | |
extra_vars7 | |
extra_vars8 | |
extra_vars9 | |
extra_vars10 | |
extra_vars11 | |
extra_vars12 |
출처 : DAIpage (http://daiambition.web.fc2.com)
부연설명 추가했음.
00 |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3번탭 스크립트에서 삽입) | 실행내용 |
$game_self_switches[[1, 2, "A"]]= true | 맵ID가 1, 이벤트ID가 2인 이벤트의 셀프스위치 A를 ON | |
$game_switches[1] ^= true | 스위치1의 ON / OFF를 전환한다. $game_switches[1] = true 로 돌리면 무조건 on = false로 돌리면 무조건 off | |
$game_party.remove_actor(1) | 1번 ID의 액터를 파티에서 제외한다. | |
$game_party.add_actor(1) | 1번 ID의 액터를 파티에 추가한다. | |
$game_party.members[0].atk += 100 | 선두 멤버의 ATK를 +100한다. [n]은 멤버 정렬 순서 -1 (3번째 멤버는 2인 식으로) | |
$game_party.members[0].def += 100 | 선두 멤버의 DEF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spi += 100 | 선두 멤버의 SPI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agi += 100 | 선두 멤버의 AGI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maxhp += 100 | 선두 멤버의 최대HP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maxmp += 100 | 선두 멤버의 최대MP를 +100한다. | |
$game_party.members[0].hp += 100 | 선두 멤버의 HP를 +100한다. (실질상 100회복) | |
$game_party.members[0].mp += 100 | 선두 멤버의 MP를 +100한다. (실질상 100회복) | |
$game_map.events[1].start | 현재 위치하고 있는 맵의 ID 1번 이벤트를 강제시작한다. (트리거 무시) | |
for event in $game_map.events_xy(1, 2) event.start end | 현재 위치하고 있는 맵의 x좌표1, y좌표2에 있는 이벤트를 강제시작한다. (이벤트 ID는 상관없음. 좌표로만 계산) | |
$game_party.gain_gold(100) | 파티의 소지금을 +100한다. | |
$game_party.lose_gold(100) | 파티의 소지금을 -100한다. | |
$game_self_switches[[1, 2, "A"]]= true/false | 맵ID가 1, 이벤트ID가 2인 이벤트의 셀프스위치 A의 ON/OFF를 전환한다. | |
for i in [4,6,7,9,11,12] $game_map.events[i].erase end | 현재 맵의 ID 4, 6, 7, 9, 11, 12번 이벤트를 강제일시삭제한다. | |
map_id = @map_id for event in $game_map.events.values id = event.id if $game_self_switches[[map_id, id, "A"]] == true event.balloon_id = 1 end end | 현재 맵에서 셀프스위치 A가 ON되어 있는 이벤트에 강제적으로 말풍선 1번 (기본 느낌표)을 호출한다. |
연출 등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특히 이벤트 제어 구문.
댓글 2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001 | 석상 | 붉은물방울 | 2010.11.15 | 531 |
2000 | 길드 배너 2 | 붉은물방울 | 2010.11.13 | 412 |
1999 | [VX] 길드 배너 | 붉은물방울 | 2010.11.11 | 325 |
1998 | [아이콘자료1]12세이용가, 폭력성 | 꽃미냥고양이루이군 | 2010.10.25 | 336 |
1997 | [요청] rpg2003 로봇 캐릭터칩 구해요.. | 석수호 | 2010.10.20 | 749 |
1996 | 케릭터 등등.. | 호룬아아 | 2010.10.17 | 866 |
1995 | 하늘 타이틀 | 칼리아 | 2010.10.15 | 295 |
1994 | 버틸수가 없다! [1] | 로엔 | 2010.09.05 | 329 |
1993 | 골렘같은데 미라. [2] | Azros | 2010.08.28 | 735 |
1992 | 억수록큰 월드맵타일 [1] | Azros | 2010.08.28 | 659 |
1991 | 역전재판1-심문테마.끝나갈때 | Azros | 2010.08.25 | 350 |
1990 | 역전재판1-심문테마 | Azros | 2010.08.25 | 400 |
1989 | 환세취호전 타이틀곡 [1] | St.Legna | 2010.08.24 | 580 |
1988 | 역전재판4-아카네OST 과학형사 | Azros | 2010.08.24 | 421 |
1987 | 역전재판 역전할때 배경음 투척 | Azros | 2010.08.24 | 275 |
1986 | 역전재판-역전 BGM1,2 | Azros | 2010.08.24 | 259 |
1985 | 역 전 재 판 증거품찾을때(와는다름) | Azros | 2010.08.18 | 418 |
1984 | 2K~XP까지 있는 홈페이지 | Azros | 2010.08.14 | 508 |
1983 | 머리 길른 아르시스 아래꺼 [1] | Azros | 2010.08.14 | 611 |
1982 | 심심작 애니메이션 | 완폐남™ | 2010.08.14 | 514 |
|+rp2+|4514|+rp3+|pds_resauc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