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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도시 기록보관소

[TLC Soft] 꽃을 든 요플레

2009.05.16 06:29

박현우(쿠숑쿠숑) 조회 수:1587 추천:19

extra_vars1 <꽃을 든 요플레>의 타이틀 화면. 기본적인 컨셉만 잡아놓은 상태. 
extra_vars2 불평불만을 늘어놓으면서 열심히 무지개꽃을 키우는 주인공 요플레. 
extra_vars3 무지개 꽃을 누군가에게 도난당하게 되는데... 
extra_vars4 꿀벌 마을 가는 길. 
extra_vars5 꿀벌 마을에서의 한 컷. 마을 앞의 대형 꿀벌 풍선은 개인적으로 맘에 안 듬-_-; 
extra_vars6 이런 식의 미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extra_vars7 병원에는 무슨 일로? 
extra_vars8 성질 더러운 라푼젤. 
extra_vars9 비밀 이벤트 중 하나로 <꽃밭의 요플레>를 체험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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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을 든 요플레 (Florist Yoplait)
 
■ 장르 : 액션 RPG (RPG 만들기 XP)
■ 제작자: 쿠숑쿠숑 (TLC Soft)
■ 제작기간 : 2009년 3월 (올 여름 완성목표)
■ 플레이시간: 현재 30분 내외
 
 
새로운 모습으로 꽃단장해서 찾아온 <꽃을 든 요플레>입니다!!
 
원래 '학원 연애 RPG'를 표방한 현대물로 제작하려던 프로젝트였으나,
애초에 연애 시뮬레이션으로 기획된 것을 억지로 RPG화 시키려고 하다보니
내용이며 맵타일 제작 등에서 무리가 있었고 제작에 있어 난항을 겪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꽃밭의 요플레>라는 제목으로 꽃을 키우는 컨셉을 가진 작품을 만들 예정이었으나,
이것이 기존에 준비 중이던 라는 작품과 합쳐지면서 제목과 내용 사이에 갭이 생기기 시작했고
결국 지금까지 만들었던 <꽃을 든 요플레>는 다른 작품으로 독립시키기로 하고
게임 제목에 충실한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나온 작품이 바로 지금 이 작품입니다^^
 
주인공 '요플레'가 키우는 무지개 꽃을 누군가에게 도난당하면서
무지개꽃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요플레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게임의 컨셉이나 기본적인 시놉시스 등 본격적인 제작에 착수한 것은 불과 두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스토리 진행은 절반 정도에 이르고 있습니다.
비교적 진행이 수월하게 되고 있어 이번 여름 안에 완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스토리부터 진행하고 나서 후에 전투, 밸런스 등에 신경을 쓸 생각입니다.
주컨셉은 동화 풍으로 잡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쥬얼한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군복무를 하면서 직접적인 제작은 미룰 수 밖에 없었는데,
저뿐만 아니라 저희 팀원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저희 팀원들의 작품도 기대해주세요^^


(보여드리고 싶은 스샷이 더 있는데 9장 밖에 안 올라가네요; 다른 것들은 추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