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다케릭 스토리 이어가기 할때.
2010.07.02 05:22
질문
2k (정확히는 2003)
상황은 이렇습니다.
하나의 케릭터를 플레이하다가 과거의 회상 이라던가 다른 케릭터의 스토리를 플레이할때 입니다.
이때!
현재 지니고 있는 아이템을 어떻게 없애고 다시 본 케릭터의 스토리를 진행할때
없앴던 아이템을 불러오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모른다기 보다는 알지만 좀 이상한...)
제가 생각한건...
커먼이벤트 (정기적병렬처리): 각아이템의 유무에 조건분기를 넣고 있을 경우에 각 변수를 대입하고
그 변수를 대입시키고 스위치를 하나 on 합니다.
이제 이스위치를 이용해서 on 했을 경우는 아이템이 가졌을 경우고 off였다면 아이템을 가지지 않았을 경우
이렇게 나누어서 불러올때 없앨때 할수는 있겠지만.. 아이템을 일일이 하기 정말 말도안된다는게 문제네요...
헛소리는 그만두고요.
다시 요약하자면, 제가 알고 싶은 것은.
케릭터가 바뀔 때마다 아이템을 없애고 다시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좋은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각 변수에 아이템의 이름을 넣어주고, 아이템을 얻을 땐 그 아이템이름의 변수의 숫자를 1 올려주고
반대의 경우는 낮추는 거지요.
그리고 상점의 경우 상점처리를 한 후에, 상점에서 사거나 팔 수 있는 아이템들을 전부 다 체크해서
수량을 지정하는 굉장히 노가다스러운 방법이랍니다...............
제 머리가 이것밖에 안되네요 죄송합니다 ㅠㅠ|+rp2+|5380|+rp3+|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