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RPGXP 메뉴 시스템 편집

2010.01.22 22:03

카리스 조회 수:79

스크립트란으로 가서  Scene_Menu  를 전부 지우시고 다음을 붙여넣기 해주세요


 


 


 


#==============================================================================
# ■ Scene_Menu
#------------------------------------------------------------------------------
#  메뉴 화면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


class Scene_Menu
  #--------------------------------------------------------------------------
  # ● 오브젝트 초기화
  #     menu_index : 커멘드의 커서 초기 위치
  #--------------------------------------------------------------------------
  def initialize(menu_index = 0)
    @menu_index = menu_index
  end
  #--------------------------------------------------------------------------
  # ● 메인 처리
  #--------------------------------------------------------------------------
  def main
    # 커멘드 윈도우를 작성
    s1 = $data_system.words.item
    s2 = $data_system.words.skill
    s3 = $data_system.words.equip
    s4 = "스테이터스"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60, [s1, s2, s3, s4])
    @command_window.index = @menu_index
    # 파티 인원수가 0 명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 아이템, 스킬, 장비, 스테이터스를 무효화
      @command_window.disable_item(0)
      @command_window.disable_item(1)
      @command_window.disable_item(2)
      @command_window.disable_item(3)
    end
    # 플레이 시간 윈도우를 작성
    @playtime_window = Window_PlayTime.new
    @playtime_window.x = 0
    @playtime_window.y = 224
    # 보수 윈도우를 작성
    @steps_window = Window_Steps.new
    @steps_window.x = 0
    @steps_window.y = 320
    # 골드 윈도우를 작성
    @gold_window = Window_Gold.new
    @gold_window.x = 0
    @gold_window.y = 416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작성
    @status_window = Window_MenuStatus.new
    @status_window.x = 160
    @status_window.y = 0
    # 트란지션 실행
    Graphics.transition
    # 메인 루프
    loop do
      # 게임 화면을 갱신
      Graphics.update
      # 입력 정보를 갱신
      Input.update
      # 프레임 갱신
      update
      # 화면이 바뀌면 루프를 중단
      if $scene != self
        break
      end
    end
    # 트란지션 준비
    Graphics.freeze
    # 윈도우를 해방
    @command_window.dispose
    @playtime_window.dispose
    @steps_window.dispose
    @gold_window.dispose
    @status_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playtime_window.update
    @steps_window.update
    @gold_window.update
    @status_window.update
    # 커멘드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update_command 를 부른다
    if @command_window.active
      update_command
      return
    end
    # 스테이터스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update_status 를 부른다
    if @status_window.active
      update_status
      return
    end
  end
  #--------------------------------------------------------------------------
  # ● 프레임 갱신 (커멘드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
  def update_command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C)
      # 파티 인원수가 0 명으로, 세이브, 게임 종료 이외의 커멘드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ize == 0 and @command_window.index < 4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아이템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아이템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Item.new
      when 1  # 스킬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when 2  # 장비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when 3  # 스테이터스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end
      return
    end
  end
  #--------------------------------------------------------------------------
  # ● 프레임 갱신 (스테이터스 윈도우가 액티브의 경우)
  #--------------------------------------------------------------------------
  def update_status
    # B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B)
      # 캔슬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 커멘드 윈도우를 액티브하게 한다
      @command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index = -1
      return
    end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1  # 스킬
        # 이 액터의 행동 제한이 2 이상의 경우
        if $game_party.actors[@status_window.index].restriction >= 2
          # 버저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킬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Skill.new(@status_window.index)
      when 2  # 장비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장비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Equip.new(@status_window.index)
      when 3  # 스테이터스
        # 결정 SE 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 스테이터스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Status.new(@status_window.index)
      end
      return
    end
  end
end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7210 rpg만들기2000게임을 하는데 화면이 왼쪽으로 이동해있네요;; 에너미컨트롤러 2010.12.16 210
7209 rpg2003게임을 실행하면 글자가 이상하게 나오네욤ㅠㅠ(그림첨부) file Foxduck 2010.12.05 262
7208 혹시 RPGXP로 모바일 게임이나 어플을 제작 가능한가요? [1] 설영 2010.12.03 402
7207 아래에 질문했던 대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Vermond 2010.11.27 148
7206 RPG만들기VX로 수사반장이나 카마이타치의밤같은거가능? [2] 하이욘 2010.11.27 223
7205 아래에 질문했던 대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file Iriaroan。 2010.11.26 121
7204 아래에 질문했던 대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6] 정신나간애 2010.11.26 343
7203 RPG만들기 툴이요. Iriaroan。 2010.11.22 120
7202 RPG만들기 툴이요. [1] 하얀초코 2010.11.22 274
7201 rpg2000 무게 시스템 만들기 (360크링) Iriaroan。 2010.11.21 129
7200 [5000크링] 2003 질문들. file Iriaroan。 2010.11.21 131
7199 [5000크링] 2003 질문들. [2] 정신나간애 2010.11.21 393
7198 비극의 시련 S2민정S2 2010.11.20 192
7197 rpg2000 무게 시스템 만들기 (360크링) 우주쓰레기 2010.11.19 292
7196 VX] 주인공 캐릭터이미지 게임진행중 바꿀수있는 방법은? 무묘랑 2010.11.16 141
7195 VX] 주인공 캐릭터이미지 게임진행중 바꿀수있는 방법은? 무묘랑 2010.11.16 214
7194 캐릭터 레이더로 캐릭터 그리는 법좀 질문이요;; raddtr 2010.11.15 199
7193 액션알피지 만드는 중인데 질문이요;; [2] raddtr 2010.11.15 299
7192 아주 오래전에 재미있게 했던 게임을 찾습니다 알피지만들기09 2010.11.14 184
7191 포토샵 투명색 그라데이션 찰드 2010.11.13 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