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좌표구하기에 관한 질문입니다.
2007.10.14 22:33
혹시모를 팁으로 간단 정리를 하자면,
2k류와는 다르게 xp는 화면 좌측상단부분을 0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2k보다 계산이 좀 더 원활합니다.
최소 화면의 x좌표는 0이고 y도 0, 최대는 각각 639, 479입니다. (-는 예외) 말하자면 640*480 의 좌표를 사용합니다.
본론으로, 원거리 액알은 만드는방법에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화면 좌표가 아니라 맵좌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더불어서 사실은 좌표보다는 이벤트를 사용합니다.
이벤트를 주인공 앞으로 소환하여 그대로 날려버리는거죠. 그리고 그 이벤트의 좌표와 일치하는 몹에게 데미지를 주는 형식입니다. (물론 어느쪽이든 상관없죠. 발동만 된다면..)
계산이 엉망이된 이유는 직접 보지 못해 잘 모르겠습니다만, 화면좌표와 맵좌표를 혼용해서 써버렸거나 아니면 이벤트들이 돌아다니면서 맵좌표와 화면좌표가 혼용이 안되게 만들어버린 경우가 아닐지...
일단, 알고리즘에서 실수한 부분이 없나 체크해보시고 화면 좌표를 맵 좌표로 바꿔보세요.
더불어 액알 스크립트같은것도 배포되었으니 애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