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이벤트와 이벤트의 연결..
2006.07.24 10:39
지금 게임 스타트 이벤트를 만들고 있는데요,
자동실행 이벤트하나를 끝낸 뒤에 장소 이동을 이용해서 다른 맵으로 이동한 뒤,
그 맵에서 다시 자동실행 이벤트를 따로 만들어서 이벤트를 연결 시키려고 했는데,
두번째 맵으로 이동한 뒤에 그 맵의 자동실행 이벤트를 실행시키지 않고 그냥 굳은 상태로 있네요.
그렇다고 원래 첫번째 맵의 이벤트에서 모두 처리하기에는
두번째 맵에서 NPC 캐릭터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첫번째 맵에서 두번째 맵의 NPC 캐릭터를 조종하는 건 불가능하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서로 다른 맵에 있는 이벤트 두 개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자동실행 이벤트하나를 끝낸 뒤에 장소 이동을 이용해서 다른 맵으로 이동한 뒤,
그 맵에서 다시 자동실행 이벤트를 따로 만들어서 이벤트를 연결 시키려고 했는데,
두번째 맵으로 이동한 뒤에 그 맵의 자동실행 이벤트를 실행시키지 않고 그냥 굳은 상태로 있네요.
그렇다고 원래 첫번째 맵의 이벤트에서 모두 처리하기에는
두번째 맵에서 NPC 캐릭터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첫번째 맵에서 두번째 맵의 NPC 캐릭터를 조종하는 건 불가능하고;;
결론적으로 말하면 서로 다른 맵에 있는 이벤트 두 개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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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매니아
2006.07.24 23:52
호야님 답변 감사합니다^_^ 호야님 말씀대로 해보다가 우연히 알았는데 그 맵에서만 이상하게 동작이 안되던 거더군요; 맵을 지우고 새로 작성해서 자동실행으로 정리해 놓으니 제대로 실행되었습니다;|+rp2+|3803|+rp3+|qna -
호야군☆
2006.07.29 15:53
맵이 안움직이는 이유는 대략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맵제일상위층에 안보이는 이동불가 맵타일이 존재할경우
(이 경우에는 안보이는 이동가능타일로 바꿔주시거나, 왼쪽 제일위에있는 공백을 선택하우 지우듯이 채워주면됨.)
두번째의 경우 그곳이 원래 이동이 불가능한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맵타일에서 이동방향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rp+|3803|+rp2+|3830|+rp3+|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