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제가 턴알 rpg만들기를 하고 있는데요. 포획스킬에
>성공했다 치면 [고스트]를 추가한다.
>이렇게 했는데 뭘 잡으나 고스트만 나옵니다...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몬스터에 따라 잡히는 몬스터가 다르게...
>
>질문 2
>레벨업을 하면 hp, sp가 전부 회복하게 하는 방법 없나요?
질문1>
턴알은 잘 안만져봐서 모르지만 각 몬스터마다 다르게해야한다는건 분명할겁니다.
다시말해서 노가다가 필요하단뜻이죠 -.-;;
질문2>
변수와 조건분기를 사용해아합니다.
주인공의 이전레벨,현재레벨등을 조건분기로 해서
일치했을때 모두회복 커맨드를 사용해주면되죠.
밑에처럼 해주시면 될겁니다.
<>조건분기: ???가 파티에 있다.
<>조건분기: 스위치 [레벨업입력] = ON
<>조건분기: 변수 [전레벨] < 변수 [후레벨]
<>모두 회복: ???
<>애니메이션의 표시 : 플레이어, [??] (해줘도되고 안해줘도되고. 메시지 표시로 해도 됍니다.)
<>스위치의 조작: [레벨업입력] = OFF
<>
: 그외의경우
<>변수의조작: [후레벨] = ??? 의 레벨
<>
: 분기종료
<>
: 그외의경우
<>변수의조작: [전레벨] = ???의레벨
<>스위치의 조작: [레벨업입력]=ON
답변이 좀 성의없지만 이해가 가셨으리라 믿으며.. 이만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