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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물뜨러가다 스밗밟았다.

2009.01.19 20:29

조루밗 조회 수:3173 추천:1

제작자 조루밗 
완성구분 데모게임 
제작기간 하루 
실행환경 펜티엄이상/Window95이상 
제작도구 스밗을 밟고 최대한 위로 올라가는 게임입니다. 







[타이틀]



When I went to get water, I trampled Spirebox. 라고 타이틀에 써져있는데. '물뜨러가다 스밗밟았다' 라는 뜻입니다. gm6 의 한글출력이 안되서 영어로 썼습니다. 네. 다요.


press enter to start


△ 엔터를 누르면 게임을 시작합니다.
press space to clear highscore


△ 스페이스를 눌르면 하이스코어를 초기화합니다.
press shift to show highscore


△ 쉬프트를 눌르면 하이스코어를 띄웁니다.
press delete to see story


△ 딜리트를 눌르면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보기 는 마우스 스크롤로 그림을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습니다.
press esc to end the game


△ esc 를 눌르면 게임을 끝냅니다. 


 


[게임]


마우스를 움직임으로써 크루시가 이동합니다. 스피어밗을 밟으면 위로 튀어오릅니다. 끝까지 올라가는게 목표.


{유닛}



△ 평범한 스피어밗입니다. 점프도 보통, 피버점수도 보통입니다.


    평범한 스피어밗의 가장 큰 특징은, 밟을 수록 작아진다는 것입니다.


    5만점 대 가면 별인지 스피어밗인지 알아볼 수 없게 됩니다.



△ 뚱뚱한 스피어밗입니다. 밟으면 높이 뛰어오르지만, 피버점수가 낮습니다. 10000cm 이상 갔을 때 부터 등장합니다.



△ 태양입니다. 점프는 약하지만, 피버점수가 높습니다. 15000cm 이상 갔을 때 부터 등장합니다.



△ 쉐라프님입니다. 밟으면 아래로 추락하고 피버점수도 깎입니다. 25000cm 이상 갔을 때 부터 등장합니다.



△ 가루약입니다. 먹으면 일정 시간동안 모든 유닛을 끌어들입니다. 35000cm 이상 갔을 때 부터 등장합니다.


 


{피버}


이 게임의 가장 쓸모없는 시스템입니다. 유닛을 밟으면 얻는 피버점수가 최대치 이상이 되면 피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피버타임 중에는 유닛을 밟아도 피버점수가 오르지 않습니다.


 


피버를 사용할 수 있게 됬을 때 왼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엄청난 속도로 위로 날라갑니다.


단, 사용시간이 짧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중력이 1/4 로 줄어듭니다. 유닛밟기만 잘하면 왼쪽 클릭 피버 보다는 두세배로 갈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깁니다.


 


{옵션설정} 중요


이 게임의 최대 장점입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파일을 깔은 장소에 'option.ini' 가 생길 것입니다.


그것은 옵션 설정을 하는 ini 파일입니다.


이것 역시 전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draw variable]


변수를 화면상에 출력합니다. 만약 화면상에 출력하고 싶으면 0을 1로 바꿔주세요.
fps


△ 초당 프레임
global.fever
△ 피버점수


fevermode


△ 피버모드 (왼쪽이면 1, 오른쪽이면 2, 사용하지 않으면 0 을 출력합니다.)
global.hold


△ 가루약 사용여부 (사용중이면 1, 아니면 0 을 출력합니다.)
global.si


△ 평범한 스피어밗의 크기 (1이 최대이며, 밟을수록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nstance number


△ 화면상에 있는 오브젝트의 갯수
[set mode]


모드를 설정합니다. 사용하고싶으면 0을 1로 바꿔주세요. (2, 3, 4 로 하면 효과 없습니다)
always fever 666


△ 피버점수가 항상 666이 됩니다. (참고로 피버의 최대점수는 600 입니다.)
auto use fever mode(left)


△ 왼쪽 클릭피버를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auto use fever mode(right)


△ 오른쪽 클릭피버를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auto play


△ 컴퓨터가 플레이합니다.
room speed 120
△ 룸스피드를 120으로 합니다.


destroy star


△ 화면상의 모든 별을 삭제합니다.
float character


△ 절대 죽지 않습니다.
hard mode


△ 난이도를 어렵게 합니다. 사실 어려운건 아니고, 보통 난이도 입니다. 평상시의 게임 난이도는 엄청 쉬운 편


    입니다.


 


 


수정할 점이나 단점 있으면 얘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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