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_vars1 | 레드와 셀리의 일상 |
---|---|
extra_vars2 | 1 |
extra_vars3 | 60-1 |
extra_vars4 | 1 |
extra_vars5 | 1 |
extra_vars6 | 2 |
extra_vars7 | |
extra_vars8 |
[[-> 게임진행 1 - 게임시작 레드와 셀리의 일상<-]]
<오프닝>
파도소리와 함께 등대를 비껴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태양.
(화면 점점 밝게. 팀 로고 출력)
마을의 거리 풍경을 비춘다. 하나 둘씩 가로등이 꺼져간다.
(파도소리 계속 유지)
벽보가 붙은 마을의 게시판에서 화면 정지.
바람이 불어 벽에 반쯤 붙어있던 벽보 한장이 휘날린다.(바람소리)
벽보가 떨어져 나가면서 BGM(포레스트 검프) ON
BGM - [포레스트검프]
날리는 벽보의 모습을 마을을 배경으로 하여 비추며 스탭 출력.
스탭 이름이 모두 출력될때까지 계속적으로 마을 여기저기를 비추며 날리는 벽보를 카메라가 따라간다.
#씬0 - 마을의 거리 (마을 입구쪽)
걸어가는 두 남자에게로 날아가 그 중 한남자의 얼굴에 달라붙는 벽보.
('철썩'하는 효과음과 함께 BGM OFF)
BGM - OFF
(그림은 사내 얼굴에 붙으나 붙은쪽 밖으로 보이며 거기엔 레드 사무실의 광고문구가 써있다)
[문구내용]
-문제를 해결해 드려요!-
여러분들이 찾고자하는 어떤 것이든
찾아드립니다! 제드 최고로 고객을
모실것을 약속드립니다!
-레드 해결사사무실-
[사내1] 윽, 뭐, 뭐야 이건? (찌푸림)
(사내는 종이를 보지도 않고 꾸겨 버린다.)
[사내2] 너무 일찍 왔나..(보통)
[사내1] 흐음...일단 시장하니 뭐좀 먹고 찾아보지...(보통)
두 사내는 가까운 건물(항구식당) 안으로 들어간다.
화면 다시 이동. 레드 사무실 외관을 비춘다
서서히 페이드 아웃.
BGM - (경쾌하면서도 약간 익살스러운 느낌의 음악)
#씬1 - 레드의방
페이드인 되며 레드의 방에서 레드가 코를 골며 자고 있다.
덜컥하는 문여는 소리와 함께
하얗고 호리호리한 개가 짖어대며 레드에게 돌진한다.
레드의 얼굴을 핧는 개.
[레드] 음, 읍..읍! 푸학~ 죠지!!!!(찌푸림)
[죠지(개)] 왕!
[레드] 아...절묘한 순간에...(멍함)
[죠지(개)] 왕왕!
[레드] 그래그래, 일어나자구. 하아아암~(멍함)
레드, 자리에서 일어나 기지개를 힘껏 편다.
#씬2 - 레드 사무실안
화면전환(레드 사무실 응접실)
방에서 나오는 레드. 죠지는 사무실 밖으로 나간다.
레드, 사과상자에 다가가 사과를 하나 꺼내들어 베어 먹는다.
[레드] 이런...사과도 이제 다 먹어버렸네...(멍함)
(레드는 자신의 책상에 가 의뢰를 메모해둔 종이를 들어서 본다)
[레드] 브레인.......빚쟁이 돈 받아오기 2300크링.......
스미스..가출한 아들 찾기..3200크링..(보통)
그 때 사무실 문이 열리고 셀리 등장.
[셀리] 어? 레드.. 웬일로 이시간에 일어나있어?(의아함)
[레드] 악몽을 꿔서 일찍 깨버렸지..(보통)
[셀리] 그게 어제 남은 의뢰 두개지?(보통)
[레드] 음..그렇지....어느것 부터 처리해야 할지 고민좀 하고있었지.....
일어나자마자 나의 일에대한 강렬한 추진력 이랄까?...(웃음)
[셀리] 푸우....헛소리는.......암튼 그거라면 스미스씨 가출한 아들부터 찾아줘야지..!
사람 찾는게 먼저지 돈 찾는게 먼저는 아니잖아 이사람아 (보통)
[레드] 오오...그렇겠군..! 역시 셀리는 머리가 좋다니까..(웃음)
[셀리] 후훗..물론 내가 천재인건 맞지만 지금 상황으론 니가 바보였어 이사람아.....(웃음)
[레드] .....(보통)
[셀리] .....(보통)
[셀리] 오면서 봤는데 게시판에 우리 벽보가 또 날아갔나봐.
이쁘게 만들어주면 좀 꼼꼼히 붙이란 말야.(도도)
[레드] 누가 일부러 또 떼버린거 아냐? 벽보앞에 죠지를 묶어둘까?(불만)
[셀리] 쓸대없는소리..(보통)
레드는 셀리의 엉덩이를 툭툭 치며 말한다.
[레드] 훗..애교 만점이라니까~(음흉)
[셀리] ...(화남)
('퍽!')
셀리의 주먹에 나가떨어지는 레드.
[레드] 프흐흣..하나도 안아파....(쌍코피)
[셀리] 그래?(화남)
달려드는 셀리를 피해 황급히 사무실을 빠져나가는 레드.
#씬3 - 레드 사무실밖
화면전환(레드 사무실 밖)
허겁지겁 사무실에서 달려나오다 넘어지는 레드.
죠지, 넘어진 레드에게 다가가 짓는다.
사무실을 향해 소리치는 레드.
[레드] 나, 나 아침 먹고 올게!(쌍코피)
[셀리] 아침 먹고 오지마!!!!!(화남)
열려진 문을 통해 사과상자가 날라오고 도망가는 레드와 놀라는 죠지.
페이드아웃.
//-> 게임진행 1 - 게임시작 레드와 셀리의 일상 끝<-//
==================================================
시나리오란을 만들어 두었지만..아무도 안쓰는 관계로..
고심끝에 제가 예전에 만들어뒀던 게임시나리오를 올려봅니다.
시나리오에도 나름대로 종류가 있는데.
이 것은 게임에서 사용되기에 적합한 방식의 시나리오입니다.
최근엔 영상물용 시나리오도 써보고 있는데...
그것은 공개할지 말지는 나중에 결정을 ㅋㅋㅋ
댓글 6
-
호박기사잭
2007.09.29 02:44
-
천무
2007.09.29 04:19
기본적으로 시나리오는 다 거기서 거깁니다만.
어떻게 보여지느냐에 따라서 다소 차이는 있을겁니다.
예를들자면 게임용의 경우 게임으로 표현할 것을 생각하고 만들어야 하기때문에 그것을 고려하게 되는거죠.
이를테면 주인공이 놀라는 장면을 (놀란다) 라고 표현하기보단 (주인공 머리위에 ! 가 뜬다) 라고 표현하듯..ㅡ.ㅡ;;
영상물용은 영상물이므로 동작과 표정에 대한 세부적인 표기가 들어갈테죠.
게임보단 더 클로우즈업된 장면을 잡을 수도 있을테니.
다만 최근은 게임이나 영상물이나 다 엇비슷하니까..게임내에 동영상이 나오기도 하고.ㅡ.ㅡ;
굳이 분류를 지을것도 없을겁니다.
만드는 사람이 보고 잘만들면 장땡이긴 하니...
게다가 드라마나 영화각본에 관한 지침서같은건 서점에 많을거같지만.
게임시나리오작법에관한 것은 별로 없을겁니다. 애당초 게임시나리오는 이렇게 쓰기보단 스토리보드 형태로 그림같은것도 곁들이며 콘티를 짜는경우가 많으니까요. |+rp+|16176|+rp2+|16178|+rp3+|fiction_yeonjea -
천무
2007.09.29 04:21
여튼 이 시나리오에서 대사뒤에 표정을 괄호로 써넣은것은 게임으로 보면 대사가 나올떄 나올 일러스를 염두해두고 써놓은거죠.
영상물용에선 저렇게 간단하게 쓰진 않죠. |+rp+|16176|+rp2+|16179|+rp3+|fiction_yeonjea -
FoM
2007.09.30 07:22
이건 게임의 스토리, 대사만을 알수있는 시나리오!! 시스템/인터페이스 포괄적으로 다 쓸려고 목표를 잡고 있는 -_-; 설마 스토리만 써야되는건 아니겠지요 ㅋㅋ|+rp2+|16180|+rp3+|fiction_yeonjea -
FoM
2007.09.30 07:27
제가 보아하니 게임기획이라 생각되는 요소가 시나리오작가분들이 많이 쓰더군요. (예를 들어 스토리/서브이벤트 시스템/인터페이스..etc (시험기간되면 댓글을 쓸떄 말을 왜이렇게 못쓰는지 =_=) |+rp+|16180|+rp2+|16181|+rp3+|fiction_yeonjea -
십전대보탕
2007.10.03 02:03
올리셨군하.|+rp2+|16195|+rp3+|fiction_yeonjea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 | 광주코스프레연극시나리오 블리치 [4] | 백치 | 2008.09.20 | 1658 |
16 | 당신이 슬퍼하던 간에.....남들은 [1] | 박태양 | 2008.06.10 | 1252 |
15 | 무에타이준 [2] | ΣRoyalBlack♣ | 2008.06.07 | 1209 |
14 | Go back | Leone | 2008.02.26 | 1099 |
13 | Go back | Leone | 2008.02.22 | 1121 |
12 | Metallic Soul Crash [1] | 한아 | 2007.12.12 | 1678 |
11 | 계하의 기억 #51 ~ #73 (完) (수정1) [4] | Evangelista | 2007.11.15 | 1276 |
10 | 계하의 기억 #37 ~ #50 (조금 수정 1) [2] | Evangelista | 2007.11.15 | 1923 |
9 | 계하의 기억 #20 ~ #36 (조금 수정 1) [5] | Evangelista | 2007.11.15 | 1051 |
8 | 계하의 기억 #1 ~ #19 (조금 수정 1) [5] | Evangelista | 2007.11.15 | 1496 |
7 | 제드 [2] | 천무 | 2007.10.01 | 1430 |
6 | 제드 | 천무 | 2007.10.01 | 626 |
5 | 제드 [4] | 천무 | 2007.09.30 | 639 |
4 | 제드 | 천무 | 2007.09.30 | 553 |
3 | 제드 [1] | 천무 | 2007.09.28 | 598 |
» | 제드 [6] | 천무 | 2007.09.28 | 682 |
1 | 화목한 식탁 [7] | ?ookie | 2007.09.26 | 619 |
그리고 종류마다 차이점이라면...
게임용, 영상물용, 여러개로 나뉘는 것 같지만 쉽게 개념이 잡히지 않아서 말이죠 |+rp2+|16176|+rp3+|fiction_yeonj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