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포토샵 투명색 그라데이션
2010.11.13 06:31
RPG2K 에는 (2k3 포함) 투명 그라데이션, 즉 알파채널의 개념이 없습니다.
픽처 하나의 투명도를 조절할 순 있어도, 픽처 하나를 어느부분은 진하고 어느부분은 투명하게 할수는 없죠.
툴의 기능상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굳이 하고싶다면 편법으로 비슷하게 표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알파채널로 띄우고 싶은 픽처를 여러장으로 나누는겁니다. 그래서 불투명 부분, 투명도 25% 부분, 투명도 50% 부분, 75% 부분...
이런 식으로 픽처를 분할시켜놓고 게임에 띄울때 투명도만 조절해서 한번에 띄워주면, 마치 알파채널이 존재하는 듯한 효과를 낼수 있죠.
그러나 편법인 만큼, 픽처의 소모가 너무 많고 컨트롤도 쉽지 않기 때문에 좀 고급기술에 해당합니다.
도저히 이 방법은 못하겠다고 생각되신다면 포기할수밖에 없습니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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