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 머리위에 ! 나 ? 띄우기
2008.11.09 22:40
퀘스트가 있음을 나타내려고
이벤트 위에 계속 ! 혹은 ? 를 띄울려고 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띄울 수 있을까요?
구상 한 방법으로는 약간 복잡하고 적용이 잘 않되서..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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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창공™
2008.11.12 22:35
! 나 ? 모양의 캐릭 칩을 만들고 캐릭 위에 배치 후에 스위치 걸어주면 되지 않나요?|+rp2+|5173|+rp3+|qna -
Mar_Tin
2009.01.20 20:29
전투애니메이션에서 그림과 사운드 파일을 넣고
전투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면 그게 나오겠죠|+rp2+|5187|+rp3+|qna -
放觀者眼君
2009.03.23 22:43
해당 캐릭터 위에 (주인공이 아닌) 느낌표를 띄운다는 거군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첫번째 방법은 "전투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셔서 해당 캐릭터의 위에서 자동으로 발동하도록 해주는 이벤트를 만들어 정기적으로 병렬처리를 하는 겁니다.
단점은 한번에 한 NPC만이 이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 것과,
이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전투이벤트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2k시리즈는 전투에니메이션을 한번에 한개밖에 작동시키지 못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그림의 표시'와, '그림의 이동'을 이용해서
그림의 위치를 변수적용하여 캐릭터의 위에서 항상 따라다니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귀찮은 점은 해당 번호의 그림레이어는 이 효과를 적용하는 동안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과
전투애니에 비해 조금 더 많이 번거롭고 변수의 작업이 많이 필요로 하지만
최대 20개(였나... 40개였나;;)의 NPC의 머리 위에 해당 효과를 넣어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세번째 방법은....
같은 캐릭터에 머리위에 느낌표가 달려있는 캐릭터 칩셋을 만들어 사용하는(...)것입니다.
이 방법은 숫자에 제한도 없고 다른 제약도 없으며 편리하기 까지 하지만,
이 느낌표 표시가 자칫 밋밋해보이거나 캐릭칩셋 사이즈 제한의 한계때문에 어색해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도... 세가지 방법중 가장 편리하고 빠르고 쉬운 방법임은 틀림 없습니다만...
좋은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rp2+|5222|+rp3+|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