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캐릭터레이더 관련 고수분.
2006.12.29 13:18
SRPG만들기95가 있는데요. 일단 도움말에 있는 목차부터 보셈
<팔레트>
·이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그래픽은 ,전부 팔레트를 통일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팔레트의 0∼10 번,246∼255 번의 합계 20컬러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팔레트0번의 색이 투명색이 됩니다.
이거거든요? 문제가 뭐냐면, 256색파일로 변환을 시켜도 팔레트의 0~10번과 246~255번의 색상을 사용하지 못 하기때문에 그림이 이상하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인데요. 0~10번과 246~255번의 색상을 옮겨서 그 사이의 다른 번호의 색상으로 옮겨서 사용 못합니까?
제가 말해도 너무 어려운-ㅅ-;;;;;;
예를 들면요, 그림파일을 캐릭터레이더로 깠는데요. 1번에 빨간색 색상이 있다고 칩시다. 근데 1번의 색상은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1번의 색상을 다른 번호로 옮겨서 사용 할 수 잇느냐는 거죠. 그림 원본은 그대로 두고요.
꼭 좀 고수분 알려주셈.
댓글 1
-
Yes♬
2007.01.02 02:03
저도 srpg95를 사용하고 있어요. 조금 번거롭겠지만 캐릭터 레이더의 0~10까지의 색상을 11~ 부터 하나하나 옮기시구요.(다른 방법이 있는건 잘 모르겠네요. 하나하나 옮기시는게..) 0~10까지 있었던 색상들은 그림에서 사용되지 않는 색으로 모두 바꿔주세요. 그리고 '팔레트'를 저장하시고, 그림 파일 불러오고 아까 저장했던 팔레트 불러오시면 팔레트의 색번호가 옮겨진 상태에서 본래 그림의 색이 나오죠. 이해가 안가심 쪽지 ㄱㄱ [..] 아, 0번 색상은 투명색이니 상관 없겠네요 |+rp2+|4630|+rp3+|q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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