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RXP 스크립트에 관한 질문입니다.
2005.05.19 09:28
헬프 윈도우를 제가 직접 만든 메뉴에서 띄워서 메뉴에 대한 설명을 했으면 좋겠는데요..
방금 이리저리 해봤지만.. 안되더군요..... 혹시...
스크립트 잘 만지시는분.. 해결 부탁드립니다.....
헬프윈도우를 띄워서 각 선택에 맞는 설명을 띄울수 있는 방법...
헬프 윈도우를 사용하고 싶은 스크립트 일부를 올립니다.
# 커멘드 윈도우를 작성
s1 = "ITEM"
s2 = "STATUS"
s3 = "SKILL"
s4 = "EQUIP"
s5 = "SAVE"
s6 = "EXIT"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s4, s5, s6])
@command_window.x = 320 - @command_window.width / 2
@command_window.y = 240 - @command_window.height / 2
저기서 s1 에 선택칸이 있으면 헬프 윈도우에 아이템창을 불러옵니다. 라던지.. 그런
것을하고 싶은데.....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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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비안君
2005.05.22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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덩키동크
2005.05.22 21:00
아이템창을 불러오는 스크립트는 $scene = Scene_Item.new 입니다.
|+rp2+|84|+rp3+|qna -
덩키동크
2005.05.22 21:02
참고로 s1,s2,s3 이런것은 실제로 보여지는것이고 그 아래 있는건 띄우는 좌표이신건 알죠?
그다음 필요한건 파비안님이 말씀하신대로 update로 if input~ (보통 c를 사용하죠) 으로, 눌려졌을때
어떤식으로 대응하는지에 대해서도 만들어저ㅜ야 합니다.|+rp2+|86|+rp3+|qna
Refresh 나 Update 안에다가 if문을 이용 커서가 s1에 있으면 무슨 말을 띄우고 s2에 있으면 무슨 말을 띄우고 하는 식으로 하면 될듯 싶네요.
아직 rgss 문법을 몰라서; 어떻게 써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_-;|+rp2+|65|+rp3+|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