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게이지바 안삐져나오게 하는법
2010.10.05 21:53
일반적으로 게이지만들때는 왼쪽에 만들어서 게이지바가 삐져나오는걸 가려서 줄어드는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쓰잖아요
전 오른쪽에도 만들어야하는 상황이라;
게이지바가 줄어들때 안삐져나오게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아싸사랑님 댓글을 찾아서 읽었는데
원리는 대충 알았는데 설명이 애매해서 확실하게 적용시키기가 어렵더군요
픽쳐 여러개써서 Hp 줄어들때마다 갈아치우는 방법 제외..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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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mond
2010.10.06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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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치의맛
2010.10.06 05:30
답변 감사드립니다..만 이해가 잘안되네요;
[그 위에 픽쳐를 넣어서 소모될수록 왼쪽으로 옮기는 식으로 하면 될거 같습니다]
이부분을 제가 이해한대로 써보면,
일단 게이지틀과 빨간게이지는 하나의 픽쳐로만들고 띄웁니다.
그위에 픽쳐(빨간게이지하나? 틀과빨간게이지 묶은 픽쳐??)를 띄우고 소모될수록 왼쪽으로 옮긴다면
당연히 다뚫고 나오잖아요,
일반적인 게이지만드는방법에서 빨간게이지 부분이 게이지틀 위에 있다는거와 별반다르지않는걸로 보이는데
... 이해가 잘안되네요 ㅠㅠ
|+rp+|5417|+rp2+|5419|+rp3+|qna -
천무
2010.10.11 18:59
게이지바 배경을 빨간색으로 하고 그위에 흰색 막대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서 가려줍니다.|+rp2+|5420|+rp3+|qna -
Iriaroan。
2010.10.29 10:33
이런방법도 있군요. 멋져 |+rp+|5420|+rp2+|5426|+rp3+|qna
원래 왼쪽에서는 기본 틀에 HP바를 최대한 오른쪽 놔두고 왼쪽으로 옮기는거라면
오른쪽에서는 기본 틀 자체에 게이지를 넣어놓고 나서
그 위에 픽쳐를 넣어서 소모될수록 왼쪽으로 옮기는 식으로 하면 될거 같습니다
애초에 특정 위치를 벗어난 그림파일의 특정 부분을 투명하게 하는 식의
사람 편한 기능은 없으므로 꽁수로 해결해야됨...|+rp2+|5417|+rp3+|q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