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조건분기법 모음
2009.01.27 20:16
extra_vars1 | RPGXP |
---|---|
extra_vars2 | 시스템관련 |
extra_vars3 | 1 |
extra_vars4 | 106590 |
extra_vars5 | 1248535213 |
extra_vars6 | 2 |
extra_vars7 | |
extra_vars8 | |
extra_vars9 | |
extra_vars10 | |
extra_vars11 | |
extra_vars12 |
출처는 아래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DAIpage이며 부연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스크립트 (이벤트커맨드 조건분기의 스크립트에 추가) | 실행내용 | |
00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과 같은가?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의 이상인가? | |
$game_party.item_number($data_items[1]) <= $game_variables[2] | ID 1번 아이템의 소지수가 변수2번의 이하인가? | |
$game_party.actors.size == 1 | 파티 멤버가 한 명인가? | |
$game_party.all_dead? | 파티가 전멸했는가? | |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과 같은가? | |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의 이상인가? | |
$game_party.gold <= $game_variables[1] | 현재의 소지금이 변수1번의 이하인가? | |
$game_party.actors[0].skill_can_use?(2) | 파티 선두 액터가 ID2번의 스킬을 사용가능한가? (이것은 단순히 습득했는가의 문제가 아닌 MP량 등까지 계산하여 사용가능한지를 판별합니다.) | |
$game_actors[1].skills.size == 2 | ID 1번 액터가 습득한 스킬이 2개인가? (상기 계산문을 응용하여 2개 이상이거나 2개 이하인가의 판별도 가능) | |
$game_actors[1].equippable?($data_weapons[2]) | ID 1번 액터가 ID 2번 무기를 장비가능한가? | |
$game_actors[1].equippable?($data_armors[2]) | ID 1번 액터가 ID 2번 방어구를 장비가능한가? | |
$game_switches[1] && !$game_switches[2] | 스위치 1번이 ON이고 스위치 2번은 OFF인가? | |
$game_switches[1] && $game_switches[2] | 스위치 1번과 2번이 ON인가? | |
$game_switches[$game_variables[1]] == true |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를 ID로 가진 이벤트가 ON인가? | |
$game_variables[1] >= 2 && $game_variables[1] < 5 |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가 2이상 5미만인가? | |
$game_variables[1] % 2 == 1 | 변수 1번에 격납된 수치가 홀수인가? | |
$game_map.events[@event_id].direction == $game_player.direction | 이 이벤트와 플레이어의 방향이 같은가? | |
$game_player.moving? | 플레이어가 이동중인가? | |
$game_temp.in_battle | 현재 전투중인가? | |
$game_system.timer_working | 타이머가 작동중인가? | |
$game_party.existing_members.size == 1 | 파티의 생존자가 1명인가? | |
$game_message.visible | 문장이 표시중인가? (메시지윈도우) | |
$game_map.interpreter.running? | 이벤트가 실행중인가? (어떤 이벤트이든) | |
Input.press?(Input::C) | C버튼이 눌려 있는가? | |
Input.trigger?(Input::C) | C버튼이 눌려 있는가?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는 무효) | |
Input.repeat?(Input::C) | C버튼이 눌려 있는가? (계속 누르고 있는 경우도 유효) | |
$game_map.passable?(0, 0) | 이 맵의 x0 y0좌표의 타일이 이동가능한가? | |
$game_player.pos?(0, 0) | 플레이어의 좌표가 x0, y0인가?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50 | [무한응용]스위치/변수 임시 저장/로딩하기 | 카리스 | 2010.03.31 | 486 |
49 | 반칸이동 [1] | A.M.S | 2010.02.21 | 457 |
48 | 아이템획득 표시 | A.M.S | 2010.02.21 | 458 |
47 | 8방향이동 | A.M.S | 2010.02.21 | 383 |
46 | 특정범위내에들어오면이동하기 | A.M.S | 2010.02.21 | 329 |
45 | 새로운 턴형식(사이드뷰비슷한...) [1] | A.M.S | 2010.02.21 | 486 |
44 | 직업명 표시 | A.M.S | 2010.02.21 | 305 |
43 | 부드러운화면이동 | A.M.S | 2010.02.21 | 363 |
42 | 스텟포인트투자 | A.M.S | 2010.02.21 | 326 |
41 | 상점에서 상세정보보여주기 | A.M.S | 2010.02.21 | 310 |
40 | 아이템소지 한계돌파 | A.M.S | 2010.02.21 | 237 |
39 | 퀘스트스크립트 [2] | A.M.S | 2010.02.21 | 408 |
38 | 1인용메뉴 | A.M.S | 2010.02.21 | 308 |
37 | 기본전투 공격시 줌인되게 하는 스크립트 | [안타까운현실] | 2009.12.21 | 525 |
36 | Window_Message_Plus v3.2 [2] | 에존 | 2009.10.11 | 771 |
35 |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 Evangelista | 2009.05.27 | 955 |
34 | 능력치에의한 스테이트 추가/해제, 능력치한계지정 | Evangelista | 2009.05.26 | 688 |
33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 Evangelista | 2009.01.27 | 1000 |
32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 Evangelista | 2009.01.27 | 893 |
»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조건분기법 모음 [1] | Evangelista | 2009.01.27 | 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