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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도시 기록보관소

extra_vars1 http://f44.aaacafe.ne.jp/~ytomy/ 
extra_vars2 RPGXP 
extra_vars3 시스템관련 
extra_vars4
extra_vars5 133055 
extra_vars6 1216537837 
extra_vars7
extra_vars8  
extra_vars9  
extra_vars10  
extra_vars11  
extra_vars12  

대각선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섹션을 찾아서 붉은색 부분을 추가해주세요.


 


섹션:Game_Player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로컬 변수에 이동중인지 어떤지를 기억
    last_moving = moving?
    # 이동중 , 이벤트 실행중 , 이동 루트 강제중 ,
    # 메세지 윈도우 표시중의 머지않아도 아닌 경우
    unless moving? or $game_system.map_interpreter.running? or
           @move_route_forcing or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방향 버튼이 밀리고 있으면 , 그 방향에 플레이어를 이동

      # 방향을 보존
      direction = @direction
      case Input.dir8
      when 1  # 좌하
        move_left
        move_down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오른쪽 방향이었던 경우는 왼쪽을 , 오름새였던 경우는 아래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6 ? 4 : direction == 8 ? 2 : direction)
        end
      when 2  # 하
        move_down
      when 3  # 우하
        move_down
        move_right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좌향이었던 경우는 오른쪽을 , 오름새였던 경우는 아래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4 ? 6 : direction == 8 ? 2 : direction)
        end
      when 4  # 좌
        move_left
      when 6  # 우
        move_right
      when 7  # 좌상
        move_up
        move_left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오른쪽 방향이었던 경우는 왼쪽을 , 하향이었던 경우는 위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6 ? 4 : direction == 2 ? 8 : direction)
        end
      when 8  # 상
        move_up
      when 9  # 우상
        move_right
        move_up
        # 방향 고정이 아닌 경우
        unless @direction_fix
          # 좌향이었던 경우는 오른쪽을 , 하향이었던 경우는 위를 향하는
          @direction = (direction == 4 ? 6 : direction == 2 ? 8 : direction)
        end
      end
    end



    # 로컬 변수에 좌표를 기억
    last_real_x = @real_x
    last_real_y = @real_y
   
    ……


 


 


이것으로 완료입니다.

근데 생각보다 대각선 이동이 멋지진 않습니다.ㅡ.ㅡ;; 곧 대각선 이동시 대각선 스프라이트를 띄워 주는 스크립트가 나올지도 모르죠.(물론 나온다고 해도 모든 캐릭터의 대각선 모습을 이미지로 만들어야 한다거나 하는 노가다가 있어서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이 많진 못하겠죠. 그리고 현재 본인이 알고 있는 XP의 기능으로 볼 때 대각선 그래픽 표시는 정말 귀찮을 일일 것으로 생각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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