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extra_vars1 RPGXP 
extra_vars2 시스템관련 
extra_vars3
extra_vars4
extra_vars5  
extra_vars6  
extra_vars7  
extra_vars8  
extra_vars9  
extra_vars10  
extra_vars11  
extra_vars12  

자작 스크립트입니다.


 


 


사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http://www.acoc.co.kr/bbs/zboard.php?head_data=head.php&footer_data=footer.php&root_data=../../ncoc2/&cafeno=&id=free&page=1&sn1=&divpage=1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56606


 


 


이하 내용을 복사하여 스크립트 에디터의 소재 섹션 아무 곳에나 넣어 주십시오.


충돌의 우려는 거의 없습니다.


 


 


 


 


▽아래부터 복사


#==============================================================================
# ■ Scene_ActorChoice
#------------------------------------------------------------------------------
# 액터의 선택 후 선택한 액터의 ID, 선택시 인덱스를 각각 변수에 대입합니다.
#
# [사용방법]
#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에서 $scene = Scene_ActorChoice 를 입력.
# 사용시의 윈도우는 Window_MenuStatus 를 이용했습니다.
# 변수에 액터 ID나 선택시 인덱스를 대입한 후에는 조건분기로 사용해 주십시오.
# 주의할 것은 선택시 인덱스는 실제 선택한 것이 몇 번째이든 -1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 예) 선택화면에서 세 번째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인덱스 : 2
#
# [커스터마이즈]
# 66, 68행
# $game_variables[n]의 n 부분에 대입할 변수 ID를 기입해 주십시오.
#
# ※ 본 스크립트의 기본 베이스는 Scene_Menu를 사용했습니다.
#
#==============================================================================


class Scene_ActorChoice < Scene_Base
  #--------------------------------------------------------------------------
  # ● 오브젝트 초기화
  #     menu_index : 커멘드의 커서 초기 위치
  #--------------------------------------------------------------------------
  def initialize(menu_index = 0)
    @status_window_index = menu_index
  end
  #--------------------------------------------------------------------------
  # ● 개시 처리
  #--------------------------------------------------------------------------
  def start
    super
    create_menu_background
    @status_windows = Window_MenuStatus.new(0, 0)
    @status_windows.active = true
    @status_windows.index = @status_window_index
  end
  #--------------------------------------------------------------------------
  # ● 종료 처리
  #--------------------------------------------------------------------------
  def terminate
    super
    dispose_menu_background
    @status_windows.dispose
  end
  #--------------------------------------------------------------------------
  # ● 업데이트
  #-------------------------------------------------------------------------- 
  def update
    super
    update_menu_background
    @status_windows.update
    update_actor_selection_achoice
  end
  #--------------------------------------------------------------------------
  # ● 액터 선택의 갱신
  #--------------------------------------------------------------------------
  def update_actor_selection_achoice
    if Input.trigger?(Input::B)
      Sound.play_cancel
      $scene = Scene_Map.new
    elsif Input.trigger?(Input::C)
      $game_party.last_actor_index = @status_windows.index
      # n번 변수에 선택한 캐릭터의 선택시 인덱스(-1)를 대입한다. (초기값 48, 수정가능)
      $game_variables[48] = @status_windows.index
      # n번 변수에 선택한 캐릭터의 액터ID를 대입한다. (초기값 49, 수정가능)
      $game_variables[49] = $game_party.members[@status_windows.index].id
      Sound.play_decision
      $scene = Scene_Map.new
    end
  end
end


 


########################################################
# 제작 : dest21c (창조도시 Evangelista)                #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0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11] file 창조도시 2007.11.05 3649
49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2] file 창조도시 2007.11.05 2377
48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5 1535
47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창조도시 2007.11.05 1332
46 vx 한글이름입력 [1] file 가가상 2008.03.03 1111
45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2] file 창조도시 2007.11.05 1110
44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1] file 창조도시 2007.11.05 1107
43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7] 창조도시 2007.11.05 1060
42 창고 시스템 [3] 창조도시 2007.11.05 1040
41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5] file 창조도시 2007.11.05 1026
» 액터선택지이벤트제작 간편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1.14 1024
39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Evangelista 2009.01.27 1000
38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7 955
37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 Evangelista 2009.01.27 937
36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Evangelista 2009.01.27 893
35 한글이름입력기 v1.76 창조도시 2007.11.05 873
34 창고 시스템 창조도시 2007.11.05 859
33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창조도시 2007.11.05 812
32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1] 창조도시 2007.11.05 787
31 기차 파티 스크립트 [2] 창조도시 2007.11.05 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