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extra_vars1 RPGXP 
extra_vars2 시스템관련 
extra_vars3
extra_vars4
extra_vars5  
extra_vars6  
extra_vars7  
extra_vars8  
extra_vars9  
extra_vars10  
extra_vars11  
extra_vars12  

타이틀 화면에 메뉴를 하나더추가하고싶죠?
예를들어서

---------
게임시작
불러오기
끝내기
제작자정보
--------------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제작자정보가 추가된거겠죠?
자 따라해보세요.

스크립트로 가셔서 Scene_Title 이란 곳으로 가서 봐봅시다.

    @sprite = Sprite.new
    @sprite.bitmap = RPG::Cache.title($data_system.title_name)

이 부분 아래쪽에 봐보면 ( 37번째줄 )

    s1 = "게임시작"
    s2 = "이어서"
    s3 = "종료"

이런식으로 되있는게 잇는데요 , 여기에다가 하나 더 추가해줍니다.

    s1 = "게임시작"
    s2 = "이어서"
    s3 = "종료"
    s4 = "제작자정보"


이렇게 수정해주세요.

그다음 그 바로아래에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이것이 있는데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s4])
라고 s4를 추가해줍니다.

한번 테스트플레이를해보세요. 그러면 메뉴하나가추가됫죠?
그러면 더 중요한작업을해봅시다.
그 메뉴를 눌르면 반응이 와야겠죠?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새로시작
        command_new_game
      when 1  # 불러오기
        command_continue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end
    end
  end

이라는 곳을 찾아주세요. (대략 89~95 번째줄 정도)

저기에다가 하나를 추가해줘야합니다.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아래에 이렇게 넣어주세요

      when 3 # 제작자정보
        command_made


그러면 아래와같이 됩니다.

  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새로시작
        command_new_game
      when 1  # 불러오기
        command_continue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when 3 # 제작자정보
        command_made
       
      end
    end
  end



자 이제 마지막작업이남았습니다.

  #--------------------------------------------------------------------------
  # ● 커멘드 : 뉴 게임
  #--------------------------------------------------------------------------

이거 위에다가 넣어주세요. (저거 아니면 ● commend : new game 이라고 적혀잇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일본어로적혀있을수도--; 아무튼 아무곳에나 넣어도 됩니다. 다만 저런식으로 된 부분 위에다가 넣어주세요)

---아래것을 넣어주세요--

  #--------------------------------------------------------------------------
  # ● 커멘드 : 제작자 정보
  #--------------------------------------------------------------------------
  def command_made
    print("제작자:김 아무개 // 홈페이지: http://김아무개.co.kr")
  end


-------------------------------------------------------------------------------
※ print는 메세지박스를 출력합니다. (print 옆에 변수명을 쓰면 변수내용이 뜨게됩니다)


그럼 한번 테스트플레이를해보세요^^




※※※ 커맨드 : 제작자정보 에는 자기가 넣고싶은 코드를 넣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def command_made 와 end 사이에 넣어주세요.


출처는 : YechNet 님 에게서..
원작 출처는 KGC 소프트 인걸로..(링크란에서 찾아갈 수 있는 일본 사이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0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11] file 창조도시 2007.11.05 3649
49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2] file 창조도시 2007.11.05 2377
48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5 1535
47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창조도시 2007.11.05 1332
46 vx 한글이름입력 [1] file 가가상 2008.03.03 1111
45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2] file 창조도시 2007.11.05 1110
44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1] file 창조도시 2007.11.05 1107
»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7] 창조도시 2007.11.05 1060
42 창고 시스템 [3] 창조도시 2007.11.05 1040
41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5] file 창조도시 2007.11.05 1026
40 액터선택지이벤트제작 간편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1.14 1024
39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Evangelista 2009.01.27 1000
38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7 955
37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 Evangelista 2009.01.27 937
36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Evangelista 2009.01.27 893
35 한글이름입력기 v1.76 창조도시 2007.11.05 873
34 창고 시스템 창조도시 2007.11.05 859
33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창조도시 2007.11.05 812
32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1] 창조도시 2007.11.05 787
31 기차 파티 스크립트 [2] 창조도시 2007.11.05 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