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2007.11.05 10:41
extra_vars1 | RPGXP |
---|---|
extra_vars2 | 시스템관련 |
extra_vars3 | 1 |
extra_vars4 | 2 |
extra_vars5 | |
extra_vars6 | |
extra_vars7 | |
extra_vars8 | |
extra_vars9 | |
extra_vars10 | |
extra_vars11 | |
extra_vars12 |
타이틀 화면에 메뉴를 하나더추가하고싶죠?
예를들어서
---------
게임시작
불러오기
끝내기
제작자정보
--------------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제작자정보가 추가된거겠죠?
자 따라해보세요.
스크립트로 가셔서 Scene_Title 이란 곳으로 가서 봐봅시다.
@sprite = Sprite.new
@sprite.bitmap = RPG::Cache.title($data_system.title_name)
이 부분 아래쪽에 봐보면 ( 37번째줄 )
s1 = "게임시작"
s2 = "이어서"
s3 = "종료"
이런식으로 되있는게 잇는데요 , 여기에다가 하나 더 추가해줍니다.
s1 = "게임시작"
s2 = "이어서"
s3 = "종료"
s4 = "제작자정보"
이렇게 수정해주세요.
그다음 그 바로아래에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이것이 있는데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92, [s1, s2, s3, s4])
라고 s4를 추가해줍니다.
한번 테스트플레이를해보세요. 그러면 메뉴하나가추가됫죠?
그러면 더 중요한작업을해봅시다.
그 메뉴를 눌르면 반응이 와야겠죠?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새로시작
command_new_game
when 1 # 불러오기
command_continue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end
end
end
이라는 곳을 찾아주세요. (대략 89~95 번째줄 정도)
저기에다가 하나를 추가해줘야합니다.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아래에 이렇게 넣어주세요
when 3 # 제작자정보
command_made
그러면 아래와같이 됩니다.
def update
# 커멘드 윈도우를 갱신
@command_window.update
# C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trigger? (Input::C)
# 커멘드 윈도우의 커서 위치에서 분기
case @command_window.index
when 0 # 새로시작
command_new_game
when 1 # 불러오기
command_continue
when 2 # 끝내기
command_shutdown
when 3 # 제작자정보
command_made
end
end
end
자 이제 마지막작업이남았습니다.
#--------------------------------------------------------------------------
# ● 커멘드 : 뉴 게임
#--------------------------------------------------------------------------
이거 위에다가 넣어주세요. (저거 아니면 ● commend : new game 이라고 적혀잇을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일본어로적혀있을수도--; 아무튼 아무곳에나 넣어도 됩니다. 다만 저런식으로 된 부분 위에다가 넣어주세요)
---아래것을 넣어주세요--
#--------------------------------------------------------------------------
# ● 커멘드 : 제작자 정보
#--------------------------------------------------------------------------
def command_made
print("제작자:김 아무개 // 홈페이지: http://김아무개.co.kr")
end
-------------------------------------------------------------------------------
※ print는 메세지박스를 출력합니다. (print 옆에 변수명을 쓰면 변수내용이 뜨게됩니다)
그럼 한번 테스트플레이를해보세요^^
※※※ 커맨드 : 제작자정보 에는 자기가 넣고싶은 코드를 넣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def command_made 와 end 사이에 넣어주세요.
출처는 : YechNet 님 에게서..
원작 출처는 KGC 소프트 인걸로..(링크란에서 찾아갈 수 있는 일본 사이트)
댓글 7
-
넘버제트
2008.04.04 16:39
감사합니다~^^|+rp2+|4130|+rp3+|pds_resauce2 -
s네이블렌
2008.04.20 23:41
우와, 감사합니다 ^^|+rp2+|4146|+rp3+|pds_resauce2 -
마법과자
2008.07.24 00:53
감사합니다 !!|+rp2+|4238|+rp3+|pds_resauce2 -
킴나얌
2009.03.02 14:40
감사합니당~!
정말 잘쓰고있습니다^^|+rp2+|4432|+rp3+|pds_resauce2 -
cherryl
2009.11.03 04:18
오옷 감사합니다 ㅎㅎ.|+rp2+|4604|+rp3+|pds_resauce2 -
소울푸른
2010.06.24 01:19
첨알았는....
소울푸른의(지식)이상승하엿습니다.|+rp2+|4732|+rp3+|pds_resauce2 -
류휀
2010.10.14 02:42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rp2+|4780|+rp3+|pds_resauc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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