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스크립트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2007.11.05 10:19

창조도시 조회 수:1107 추천:1

extra_vars1 http://f44.aaacafe.ne.jp/~ytomy/ 
extra_vars2 RPGXP 
extra_vars3 맵관련 
extra_vars4
extra_vars5 117259 
extra_vars6 1196325687 
extra_vars7
extra_vars8  
extra_vars9  
extra_vars10  
extra_vars11  
extra_vars12  


맵에 도착하면 그 맵의 이름이 우측 상단에 떴다가 스르르 사라지게 하는 기능입니다.
(뜨는 네임은 작성된 맵 이름이 뜨기 때문에 맵 이름을 만들 때 굉장히 고심해야 할겁니다. 뭐 사실
막 지어도 되지만.ㅡ.ㅡ;; 막 지으면 이 스크립트를 적용한 보람이..후우..)


 


섹션 : Window_Map_Main (스크립트 맨 아래 Main 위에 마우스 오른버튼 찔러서 '삽입' 누르시면
삽입할 새로 세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 소스를 전부 넣어주시면 됩니다)


 


수정이 아니라 새로 만드는 것임을 주목해주세요. 게다가 위치도 Main 섹션 위에 넣어야 합니다.


 


소스는 전부 넣어주시면 됩니다.


 


내용중 "-"+text+"-", 라고 나오는 부분이 실제로 뜨게 하는 부분인데.


- 맵이름 - 으로 나옵니다. - 를 빼시려면 위에 내용을 text 라고만 써 넣으면 되겠죠.


 



#==============================================================================
# ■ Window_Map_Name
#------------------------------------------------------------------------------
#  맵명을 표시하는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Map_Name < Window_Base
  #--------------------------------------------------------------------------
  # ● 오브젝트 초기
  #--------------------------------------------------------------------------
  def initialize
    super(460, 0, 180, 64)
    self.contents = Bitmap.new(width-32, height-32)
    @showing_time = 0
    @text_color   = Color.new(255,255,  0,255)      # 지명문자색
  end
  #--------------------------------------------------------------------------
  # ● 텍스트 설정
  # text : 윈도우에 표시하는 문자열
  # align : alignment (0..왼쪽 , 1..중앙 , 2..오른쪽)
  #--------------------------------------------------------------------------
  def set_text(text, align = 2)
    # 텍스트와 alignment의 적어도 한편이 전회와 다른 경우
    if text != @text or align != @align
      # 텍스트를 표기
      self.contents.clear
      @showing_time = 100
      @text = text
      @align = align
      @actor = nil
      self.contents_opacity = 255
      x = 4
      y = 0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  0,  0,  0, 192)
      self.contents.draw_text(x+2, y+2, self.width - 40, 32, "-"+text+"-",align=1)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 64, 64, 64, 192)
      self.contents.draw_text(x-1, y-1, self.width - 40, 32, "-"+text+"-", align=1)
      self.contents.draw_text(x+1, y-1, self.width - 40, 32, "-"+text+"-", align=1)
      self.contents.draw_text(x-1, y+1, self.width - 40, 32, "-"+text+"-", align=1)
      self.contents.draw_text(x+1, y+1, self.width - 40, 32, "-"+text+"-", align=1)
      self.contents.font.color = @text_color
      self.contents.draw_text(x, y, self.width - 40, 32, "-"+text+"-", align=1)
    else
      @showing_time -= 1


      if @showing_time < 16
        # 페이드아웃 하기 시작한다
        self.contents_opacity = @showing_time * 16
      elsif @showing_time <= 0
        # 일정시간을 보냈으므로 표시를 지운다
        self.contents.clear
      end
    end
    self.visible = true
  end
end
#==============================================================================
# ■ Scene_Map
#==============================================================================
class Scene_Map
  #--------------------------------------------------------------------------
  # ● 메인처리
  #--------------------------------------------------------------------------
  alias xrxs20_main main
  def main
    # 지명 윈도우를 작성
    @map_name_window = Window_Map_Name.new
    @map_name_window.opacity = 0
    # ?
    xrxs20_main
    # 지명 윈도우를 해방
    @map_name_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alias xrxs20_update update
  def update
    # 지명 윈도우의 갱신
    @map_name_window.set_text($game_map.name,1)
    xrxs20_update
  end
end
#==============================================================================
# ■ Scene_Title
#==============================================================================
class Scene_Title
  #--------------------------------------------------------------------------
  # ● 메인처리
  #--------------------------------------------------------------------------
  alias xrxs20_main main
  def main
    $map_infos = load_data("Data/MapInfos.rxdata")
    for key in $map_infos.keys
      $map_infos[key] = $map_infos[key].name
    end
    xrxs20_main
  end
end
#==============================================================================
# ■ Game_Map
#==============================================================================
class Game_Map
  #--------------------------------------------------------------------------
  # ● 맵명을 취득
  #--------------------------------------------------------------------------
  def name
    $map_infos[@map_id]
  end
end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0 물가에가면 캐릭터를 반사시켜주는 스크립트 [11] file 창조도시 2007.11.05 3649
49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2] file 창조도시 2007.11.05 2377
48 대화창에 이름&얼굴 띄우기 새로운방식. file 창조도시 2007.11.05 1535
47 새로운 게임 시작/로드 시 미묘한 연출 추가. 창조도시 2007.11.05 1332
46 vx 한글이름입력 [1] file 가가상 2008.03.03 1111
45 대화창에 얼굴 띄우기& 대화창 명령어 모음. [2] file 창조도시 2007.11.05 1110
» 맵 이름을 화면 상단에 띄우기. [1] file 창조도시 2007.11.05 1107
43 최초 시작화면에 제작자 정보를 띄워보자. [7] 창조도시 2007.11.05 1060
42 창고 시스템 [3] 창조도시 2007.11.05 1040
41 아이템창을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어 지게 개조. [5] file 창조도시 2007.11.05 1026
40 액터선택지이벤트제작 간편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1.14 1024
39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3] Evangelista 2009.01.27 1000
38 에너미 아이템 변화 스크립트 [1] Evangelista 2009.05.27 955
37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사용법 모음 [2] Evangelista 2009.01.27 937
36 이벤트커맨드 스크립트 관련 설명 Evangelista 2009.01.27 893
35 한글이름입력기 v1.76 창조도시 2007.11.05 873
34 창고 시스템 창조도시 2007.11.05 859
33 그림자문자 사용하기.. 바탕색이 무슨색이건 상관없이 글자가 잘보인다!!! 창조도시 2007.11.05 812
32 대각선 방향 이동추가로 8방향 이동 만들기. [1] 창조도시 2007.11.05 787
31 기차 파티 스크립트 [2] 창조도시 2007.11.05 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