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XP/VX 신개념 마법시스템?
2006.07.25 02:44
흠.. 게시판 리뉴얼 됐군요
덕분에 1빠 켜켜켜
그건 그렇고 이번에 새로운 마법시스템이 생각이 나서.. 한번 올려봅니다
예제따윈 없구요 쿨럭
기본 스크립트를 이해하신 분이라면 구현할수 있을듯 합니다
뭐 그게 아니라도 이벤트 노가다로도 가능하겠죠
우선 캐릭터의 마법력은 클래스와 써클로 나뉩니다
그리고 마법의 단계는 클래스, 위력은 써클에 의해 결정이 되죠
써클은 각각의 방과 비슷한 개념으로
각방에는 해당 써클의 마나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각 써클의 마나량은 고정되어있고 써클이 높아질수록 마나량은 많아집니다
1써클은 30, 2써클은 50, 3써클은 80, 하는식으루요
써클이 높아질수록 회복속도는 느려지고 마나의 순도는 높아집니다
예를들어 3클래스 4써클의 마법사라면
3클래스의 마법을 사용할수 있고
3써클의 마나 대신 4써클의 마나를 담은 마법을 사용가능하다는거죠
4써클의 마나 순도가 높기때문에 같은 양의 마나를 사용해도 위력은 4써클이 더 강합니다
반대로
4클래스 3써클이라면
4클래스의 마법을 사용할수는 있지만
3써클의 마나만을 사용할수있기때문에 순도가 높은 4써클의 마나와 같은 힘을 얻기 위하여
마나소비가 크고 위력이 다소 떨어집니다
클래스와 써클의 차이가 심하면 아예 발동이 안될수도 있구요
가장 이상적인것은 클래스와 써클이 같은것이겠지만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계열의 법사라면 마나가 크게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 강한 보조마법을 걸어줄수 있도록 클래스를 우선적으로 올리는것이 유리할것이고
전투법사라면 강한 마법을 많이 사용하기위해 써클을 많이 올리는것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덕분에 1빠 켜켜켜
그건 그렇고 이번에 새로운 마법시스템이 생각이 나서.. 한번 올려봅니다
예제따윈 없구요 쿨럭
기본 스크립트를 이해하신 분이라면 구현할수 있을듯 합니다
뭐 그게 아니라도 이벤트 노가다로도 가능하겠죠
우선 캐릭터의 마법력은 클래스와 써클로 나뉩니다
그리고 마법의 단계는 클래스, 위력은 써클에 의해 결정이 되죠
써클은 각각의 방과 비슷한 개념으로
각방에는 해당 써클의 마나가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각 써클의 마나량은 고정되어있고 써클이 높아질수록 마나량은 많아집니다
1써클은 30, 2써클은 50, 3써클은 80, 하는식으루요
써클이 높아질수록 회복속도는 느려지고 마나의 순도는 높아집니다
예를들어 3클래스 4써클의 마법사라면
3클래스의 마법을 사용할수 있고
3써클의 마나 대신 4써클의 마나를 담은 마법을 사용가능하다는거죠
4써클의 마나 순도가 높기때문에 같은 양의 마나를 사용해도 위력은 4써클이 더 강합니다
반대로
4클래스 3써클이라면
4클래스의 마법을 사용할수는 있지만
3써클의 마나만을 사용할수있기때문에 순도가 높은 4써클의 마나와 같은 힘을 얻기 위하여
마나소비가 크고 위력이 다소 떨어집니다
클래스와 써클의 차이가 심하면 아예 발동이 안될수도 있구요
가장 이상적인것은 클래스와 써클이 같은것이겠지만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계열의 법사라면 마나가 크게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 강한 보조마법을 걸어줄수 있도록 클래스를 우선적으로 올리는것이 유리할것이고
전투법사라면 강한 마법을 많이 사용하기위해 써클을 많이 올리는것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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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리bread
2006.07.25 03:48
1빠|+rp2+|1828|+rp3+|acoc_board_ideatip -
린쌍
2006.07.25 21:39
2빠 허나 이걸 구현가능할 스크립트가 있는가 이거저거 건들여 바야 하는데 과연 데이타가 꼬일꺼 같은데.|+rp2+|1832|+rp3+|acoc_board_ideatip -
[S's-S]
2006.07.26 05:52
음.. 저처럼 스크립트 백지상태에서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퍽!)
;; 뭐 횡스크롤같은 액알 게임을 새로 짠다면 써볼만 하겠네요..
그러고보니 D&D 시스템이랑 비슷해 ㅡㅡㅋ 해당레벨마법만 사용할수있다는거만 빼면.. |+rp+|1832|+rp2+|1836|+rp3+|acoc_board_ideatip -
빡구´Fly。
2006.07.26 15:36
4빠 뭔 말인 줄 모르겠다..ㅠ.ㅜ|+rp2+|1838|+rp3+|acoc_board_ideatip -
그노에즈
2006.07.27 06:44
오 첫글이다.|+rp2+|1856|+rp3+|acoc_board_ideatip -
『연금술사』
2006.07.28 22:40
클래스는 직업처럼, 서클은 스크립트로 설정하는 건 어떨까요...?
여하튼 굉장히 좋은 아이디어 네요~ 추천|+rp2+|1901|+rp3+|acoc_board_ideatip -
비밀소년
2006.07.29 11:31
여기서 말하는 클래스는 다른개념이에요. 클래스는 마법난이도나 레벨같은거고 서클은 마법공격력같은 것.|+rp2+|1927|+rp3+|acoc_board_ideatip -
[S's-S]
2006.07.30 22:58
연금술사님 생각도 일리가..
1클래스는 견습마법사, 2클래스는 수련마법사.. 하다가 7클래스는 대마법사 하는식으로 칭호를 붙여주는것도..?
그럼 3써클의 수련마법사 같은 이름이 붙겠죠..? |+rp2+|1956|+rp3+|acoc_board_ideatip -
아란
2006.08.03 10:39
첫번째 글이로군.|+rp2+|1989|+rp3+|acoc_board_ideatip -
The_cat
2006.08.11 02:50
대략.. D&D식 비슷한 개념이군요..
클레스는 마법의 숙련도.. 서클은 마나의 숙련도.. 정도 랄까요?|+rp2+|2102|+rp3+|acoc_board_ideatip -
데미안™
2006.10.02 05:07
흠..|+rp2+|2325|+rp3+|acoc_board_ideatip -
뷁같은인생즐
2006.10.29 04:34
창2 비스무리한거 아닌가요..?
|+rp2+|2377|+rp3+|acoc_board_ideatip -
이르실디스크
2006.11.13 01:09
약간은 힘드네요|+rp2+|2387|+rp3+|acoc_board_ideatip -
희망하는자
2007.04.22 06:09
첫글이네요^^;;|+rp2+|2868|+rp3+|acoc_board_ideatip -
The_cat
2007.07.13 05:18
오래된 글이지만... 아무튼 D&D라기보다는 전통 판타지 개념이지요. 클래스와 서클의 존제.
기본적으로 클래스는 러너, 익스퍼드, 마스터로 나누어 흔히 말하는 초급, 중급, 상급의 수준으로 나누며 이는 마법을 다루는 수준을 이야기 하는것이며 마스터의 수준이 되면 다음단계의 마법을 개척할 수 있다고 하지요. 또한 한 클래스만을 단계로 나누지 않고 최대 3단계까지 수준을 구별짖는대 예를들어 5클래스 러너라 하면 4클래스는 마스터, 혹은 익스퍼드일 가능성이 높지요. 높은 클래스보다 낮은 클래스가 낮은 수준은 없으며 서클은 이런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 보조되어지는 소지 마나의량, 혹은 사용 가능한 마나의 량을 표시합니다. (보통은 잘 모르지만 판타지에서의 마법은 두가지 방식이 있는대 하나는 마나를 채내에 모아서 마법을 사용하는것과 또 하나는 대기중의 마나만으로 마법을 쓰는것이지요. 전자는 보통 대기중의 마나만으로도 마법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큰 마법은 못쓴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 그런것은 그리 큰 상관없이 어떤 마법이든 사용하지요. 헤리포터를 예로 들자면.. 작가분의 의도는 모르지만 후자에 포함되지요.) 여기까지.. 어디까지나 정론이지만 판타지는 문자 그대로 판타지. 쓰는사람 나름이겠지요. 하지만 옛것이라 해서 궂이 배척할 필요는 없다 여긴답니다.|+rp2+|3001|+rp3+|acoc_board_ideatip -
의문의사나이
2010.01.11 20:08
근데 클래스라든지 서클은 어차피 거의 같은 거임.
소설마다 1클래스라든지 그렇게 표시하기도 하고 다른 소설에서는 1서클이라고 표시하기도 합니다.
굳이 1클래스 1서클이라고 한다고 해서 좋은 점은 없는 듯
차라리 그냥 1서클이면 1서클이라든지 1클래스면 1클래스라고 정하고 각각 마법들을 단계별로 나눠서 구성시키는게 좋음.|+rp2+|3304|+rp3+|acoc_board_idea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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