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바람의나라 - 쇄혼비무 , 초혼비무
2006.07.04 05:45
어...그니깐 원거리액알을 쓰시는분들은 기본?으로만드실겁니다..
[만들어서 확인은못해봄..]
일단 일반 원거리액알과같게합니다... 하지만 원거리액알하면 총알같은 이미지를 떠올려야하는데
바람상에 이기술은 적이 4칸앞에있을경우 적앞으로순간이동 하여때리는기술인데... [타격치심하죠]
총알같은이미지가나간다면 좀.... 그러니 보이지않은칸으로설정해야합니다..
그러면
일단 주인공 상,좌,우,하 를 맞추고
4칸이니까 상일경우 앞으로x4 좌일경우 좌x4 우일경우 우x4 하일경우 하x4 로맞추시고 여기서 스위치를온해야죠...
그뒤.. 발사하는것에다가
몬스터의x좌표대입
몬스터의y좌표대입 [몬스터가 맞았는지안맞았는지 확인하기위해서?]
초혼비무의x좌표대입
초혼비무의y좌표대입 [초혼비무=총알같은이미지 빈칸이미지]
--조건분기---
몬스터의x좌표와 초혼비무x좌표가같을때
--조건분기--
몬스터의y좌표와 초혼비무y좌표가같을때
여기서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다.. 좌/우/하 를 맞추신후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는경우
[상 위로가는것이니 y좌표에 +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초혼비무는 4칸이니 +4를 해줘야죠]
[오른쪽일경우 오른쪽은 +x쪽입니다.. 그렇기에 +를해줘야합니다]
[왼쪽일경우 -x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아래일경우 -y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저는 위를향하는걸로 기준을잡았습니다.)
주인공x좌표대입
주인공y좌표대입
주인공y좌표 가산 4
--조건분기--
주인공의y좌표와 몬스터y좌표가 같다<-[이것을하는이유는 4칸을꼭맞춰야 시전이되는마법이기에입니다.]
주인공의y좌표 감산 4
몬스터의y좌표 감산 1
이벤트이동설정 몬스터의 x좌표 y좌표 를 주인공이 이동
몬스터변수체력감산처리 주인공의hp <--바람상에경우입니다.. 님이맘대로정하시길 350이면 350..
몬스터의y좌표 가산 1
초혼비무 를 off
여기까지쓰겠습니다...
처음으로올려보는데요... 잘봐주셨다면....
제가 바람의나라 비슷한걸만들고있어서.. [똑같다해야할지도]
한번연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태클받고요 틀린거있으면지적해주시고.. 충고도해주시고..
[만들어서 확인은못해봄..]
일단 일반 원거리액알과같게합니다... 하지만 원거리액알하면 총알같은 이미지를 떠올려야하는데
바람상에 이기술은 적이 4칸앞에있을경우 적앞으로순간이동 하여때리는기술인데... [타격치심하죠]
총알같은이미지가나간다면 좀.... 그러니 보이지않은칸으로설정해야합니다..
그러면
일단 주인공 상,좌,우,하 를 맞추고
4칸이니까 상일경우 앞으로x4 좌일경우 좌x4 우일경우 우x4 하일경우 하x4 로맞추시고 여기서 스위치를온해야죠...
그뒤.. 발사하는것에다가
몬스터의x좌표대입
몬스터의y좌표대입 [몬스터가 맞았는지안맞았는지 확인하기위해서?]
초혼비무의x좌표대입
초혼비무의y좌표대입 [초혼비무=총알같은이미지 빈칸이미지]
--조건분기---
몬스터의x좌표와 초혼비무x좌표가같을때
--조건분기--
몬스터의y좌표와 초혼비무y좌표가같을때
여기서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다.. 좌/우/하 를 맞추신후
주인공이 상을향하고있는경우
[상 위로가는것이니 y좌표에 +를 해줘야합니다 그렇기에 초혼비무는 4칸이니 +4를 해줘야죠]
[오른쪽일경우 오른쪽은 +x쪽입니다.. 그렇기에 +를해줘야합니다]
[왼쪽일경우 -x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아래일경우 -y쪽이기때문에 -를 해줘야합니다]
(저는 위를향하는걸로 기준을잡았습니다.)
주인공x좌표대입
주인공y좌표대입
주인공y좌표 가산 4
--조건분기--
주인공의y좌표와 몬스터y좌표가 같다<-[이것을하는이유는 4칸을꼭맞춰야 시전이되는마법이기에입니다.]
주인공의y좌표 감산 4
몬스터의y좌표 감산 1
이벤트이동설정 몬스터의 x좌표 y좌표 를 주인공이 이동
몬스터변수체력감산처리 주인공의hp <--바람상에경우입니다.. 님이맘대로정하시길 350이면 350..
몬스터의y좌표 가산 1
초혼비무 를 off
여기까지쓰겠습니다...
처음으로올려보는데요... 잘봐주셨다면....
제가 바람의나라 비슷한걸만들고있어서.. [똑같다해야할지도]
한번연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태클받고요 틀린거있으면지적해주시고.. 충고도해주시고..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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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세이버™
2006.07.04 06:08
쇄혼비무 , 초혼비무가 뭐죠-_-..?|+rp2+|1662|+rp3+|acoc_board_ideatip -
액알의초보
2006.07.04 22:19
바람의나라에서 적이 주인공4칸앞에있을때만 공격이가능한기술이며
4칸이아닌 3칸2칸1칸 5칸이상 일경우 기술발동이안돼고
4칸일경우 몬스터앞으로순간이동 그다음 때리는기술입니다|+rp2+|1663|+rp3+|acoc_board_ideatip -
바람날개™
2006.07.05 03:53
흠....그렇다면 벽도통과하는 버그가생길텐데요|+rp2+|1664|+rp3+|acoc_board_ideatip -
사토루
2006.07.05 05:37
바람날개님 말대로 대기 몇초 한 다음에 어떤 이벤트로 그 이벤트를 꺼주어야 합니다.|+rp2+|1665|+rp3+|acoc_board_ideatip -
[S's-S]
2006.07.05 08:20
음.. 바람 안해서 잘 모르지만 무조건 4칸앞의 적만 치는건가요?
그냥 4칸안의 적이라면
벽통과를 막기위해 주인공위치에 있는 이벤을 주인공이 향한 방향으로 최대속도로 4칸을 이동시키면
앞에 장애물이있어도 막히게되죠
그리고 이동이 완료되면 그자리고 주인공을 이동시키고 순간적으로 데미지를 상승시킨다음
공격 이벤트를 인위적으로 발동시키고나서 다시 데미지를 정상으로 돌려주는 방법이.. 있겠구요
4칸앞의 적만 공격한다고 하면
같은방법으로 이벤트를 4칸 이동시키되, 이벤과 주인공의 X,Y좌표의 각각 차의 합이 4일경우
(한방향으로 4칸 이동이 가능할 경우.. 라고할까요?) 만 이동,공격을 발동시켜주면 장애물 걱정은 없겠습니다~|+rp2+|1677|+rp3+|acoc_board_ideatip -
[S's-S]
2006.07.05 08:22
만약 돌 같은 장애물을 통과해서 공격할수있다면 이벤트를 겹치지 않음으로 한후에
이동후 최종 위치가 이동가능 지역(이런게 있었던걸로 기억..) 일경우 발동시켜두 되겠구요.. |+rp2+|1678|+rp3+|acoc_board_ideatip -
홀리커터™
2006.07.18 01:43
근데 이거 하기가 좀 어렵군효;
마비노기의 인피니트 슬래시 같은...
ㄱ- 어려워..O.....TL|+rp2+|1768|+rp3+|acoc_board_ideatip -
뇰
2006.07.29 21:46
홀리커터님 좌절모드의 머리가 떨어진... 움..|+rp2+|1931|+rp3+|acoc_board_ideatip -
vinn7
2006.11.22 19:38
저가 이해가 안가서요.. 다 한이벤트에 하는건가요? 그런거를 따로따로 적어주시면,,,|+rp2+|2417|+rp3+|acoc_board_idea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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