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RPG2K RPG에 자주 있는것들

2007.09.26 22:42

ⓦildⓡose★ 조회 수:1514 추천:9

 


RPG에 자주있는것들.


 


- 주인공은 10대에 쫒겨난다


 


- 혈통으로 인생이 결정된다, 또 세계를 거머쥐게된다.


 


- 아버지가 죽어있다.


 


- RPG의 투옥되는거....<- 하는짓이 체포될 만한..


 


- 최초마을적은 약하고, 후반에는 강해지고, 사는인간들은 보통인간..


 


- 던전의 가장안쪽에는 중요한 아이템을 가진자가있다.


 


- 사람이 사는곳에서 멀리떨어진곳에서 사는 노인은 중요한 정보의 소유자.


 


- 약속인것처럼 임금님이 악당인 나라.


 


- " 전설의 검 " 은 전설이 될 정도로 강력하지않다.


 


- 칼 최강 몽둥이 최약전설. 마법세계에선 중화기는 신의무기


 


- 인간에게 호의적인 마족


 


- 하늘은 나는 탈것이 등장


 


- 임금님이 입국한뒤 투옥되나, 자력으로 탈출


 


- 조금 야한 장비, 조금 더 강하다


 


- 주인공 일행에 비해 조무래기뿐인 사설군대를 지닌 성격인쁜 부자아저씨


 


- 주인공은 촌뜨기, 여동생이있다. 주인공은 사실 전설의 영웅이 환생한것.


 


- 성적인 범죄는 눈에띄지않는다.


 


- 라이벌 "말했을텐데, 널 쓰러뜨리는건 나라고?"


 


- "너희들과는 여기까지군, 난 내가 하고싶은대로 하겠어."


 


-  첫번째사천왕은 후반의 조무래기보다 약하다.


 


- 철이나 구리보다 흐물흐물한 금(金) 무기가 더 강하다.


 


- 충분한 실력을 지니고있었지만, 어떤 사고로 꿈이 깨진사람은 술집안쪽에서 술을마시고있다.


 


- 아이들과 친해진 착한 마물을 죽이려 하는 아저씨들


 


- 주인공보다 동료가 더 강하다.


 


- 전설의 무기는 2번째 정도로 강하다


 


- 무기상점에선 칼부터 총까지 효율좋게 팔고있다.


 


- 주인공은 남의 집 물건을 훔친다.


 


- 악당이 몬스터 봉인을 풀다, 제어 못하고 죽는다


 


- 쓰러뜨린 마왕은 사실 가장 말단마왕


 


- 쓰러뜨려 동료가 된 적은 약체화


 


- 주인공  소꿉친구는 회복마법의 소유자...


 


- 무기상점에서 파티맴버가 장착할수없는 무기를 팔면 새로운 맴버추가 시나리오.


 


- 너무 비싸서 살수없는 무기는 사람도와주는것으로 입수 -> 돈이있어도 살수없음.


 


- 공주님이 전열에서 싸운다.


 


- 무기나 돈이든 던지면 이상할 정도로 강력하다.


 


- 여기 써있는거 전부 반대로하면 재밌을수도? -> 노리고 한것이면 너무티가나서 망할수도...


 


출처 : 게이머즈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19 알만툴에서 윤년표현 file 엘류트 2009.04.23 901
318 커맨드입력 [4] 엘류트 2009.04.16 1109
317 잠입액션에서 적의 시야 설정하기 (예제有) [4] file rhj 2009.03.15 1363
316 자동 길찾기 기능을 만들어보자 [3] file Black-☆ 2009.02.14 1282
315 0.0초를 다룰때 조심할점 [2] A. 미스릴 2008.10.02 1153
314 주인공들의 유형. [1] [3] 히트맨 2008.07.10 1462
313 [다크의 4차원 강좌] 제목 설정의 중요성 [2] 다크아머 2008.05.18 892
312 귀차니즘 타파 알고리즘 file A. 미스릴 2008.02.19 595
311 2k에서 손쉽게 보수[걸음수] 계산하기 [6] 땡중 2008.01.15 1065
310 맵상 랜덤엔카운트 제어 이벤트 [6] Evangelista 2008.01.12 760
309 RPG만들기 실력테스트! [16] 엔젤레기온 2007.12.18 1792
308 RPG 2000/2003에서의 마우스 사용(수정) [14] file Black-☆ 2007.11.19 2132
307 (2003) 연속공격 버프 스킬로 '공격' 커맨드의 활용도를 늘려보자. [5] 땡중 2007.11.17 829
306 [덧붙임] 변수번호의 스위치 사용은 되도록이면 자제 [1] A. 미스릴 2007.10.15 503
» RPG에 자주 있는것들 [15] ⓦildⓡose★ 2007.09.26 1514
304 [한단계 도약]변수 번호의 변수 [5] A. 미스릴 2007.09.21 643
303 한가지 경우에만 적용되는 경험치 게이지바 [7] file 베넘 2007.09.21 616
302 [한단계 도약] 변수 번호의 스위치 [6] A. 미스릴 2007.09.12 653
301 [한단계 도약] 되풀이 처리 [2] A. 미스릴 2007.09.12 449
300 RPG 2K시리즈에서도 Script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9] 타다기 2007.08.21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