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한가지 경우에만 적용되는 경험치 게이지바
2007.09.21 03:50
음... 좀전에 남긴 글이 아무래도 날아간 모양이네요. ㅜㅡ
쪽팔림을 무릅쓰고 다시 한 번 올려봅니다.
별건 아니고, rpg 2003 기준으로 능력치 곡선을
기본치 30
증가도 20
보정치 0
로 바꿔주면,
(다음레벨 X 다음레벨 X 20) + (다음레벨 X 10) = 다음레벨까지의 누적경험치
라는 공식이 나온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결국 [오로지 저 수치에서만] 적용되기 때문에 활용성은 저언~혀 없습니다.
그래도 그냥 정보라는데 의의를 두고 올려봅니다. ^^;;
이 식을 사용해서 경험치 게이지 완성하고 딴엔 굉장히 뿌듯해 했었는데, 그 얼마 후에 '아르시아'란 게임에서 분신 케릭을 만드는 획기적인 방법을 보고는 엄청 좌절했었다죠...핫핫핫.. OTL (암튼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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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 곡선- [누계 경험치]란 스샷입니다.
보시다시피 끝자리가 죄다 0이 되어서 공식 구하기가 엄청 쉬워집니다. ^^;;
능력치 곡선 -[다음 레벨까지]란 스샷입니다
커먼 이벤트에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사용된 그림에 따라 수치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곱셈, 83 나눗셈, 100, 감산 22
라고 된 부분이 그림관련 수치입니다.
적용된 스샷입니다. (상태표시바는 아직 미완성입니다만...)
댓글 7
-
S-Maru
2007.09.21 08:58
-
A. 미스릴
2007.09.21 17:23
분신 케릭 안만들어도 다른 변수에 저장하는 방식 쓰면 몇줄 쓰지않고 만들수 있음|+rp2+|3088|+rp3+|acoc_board_ideatip -
A. 미스릴
2007.09.21 17:30
어?이건 아닌데...ㅡㅡ;; 6시간후에 삭제할게요 |+rp+|3089|+rp2+|3090|+rp3+|acoc_board_ideatip -
베넘
2007.09.21 23:48
헛... 그렇군요. ;ㅁ;
역시 저런 삽질을 하는 건 저 뿐이었... 끄응...(변수 쓰는게 영 서툴어서리...) |+rp+|3088|+rp2+|3091|+rp3+|acoc_board_ideatip -
A. 미스릴
2007.09.24 11:48
아뇨 저것도 계산공식을 따로 커먼이벤트에다 놓은다음에 쓰면 능률적으로 쓸 수 있어요 |+rp+|3088|+rp2+|3093|+rp3+|acoc_board_ideatip -
베넘
2007.09.28 06:12
음... 잘 모르겠어요. (죄송... |||OTL)
아직 여러모로 내공이 부족한가봅니다. ^ㅁ^;
요 아래 미스릴님의 강의 내용도 잘 이해를 못하고 있어요. ㅜㅡ
아무튼 조언 정말 감사드려요. 계속 연구를 해 볼게요. ^^ |+rp+|3088|+rp2+|3096|+rp3+|acoc_board_ideatip -
『덩키동크』
2007.10.12 08:31
노력에 추천한표!|+rp2+|3101|+rp3+|acoc_board_idea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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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경험치 게이바.. 아직 연구를 해야한다는...;|+rp2+|3087|+rp3+|acoc_board_idea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