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기획 |
---|---|
출처 |
인사 올립니다.
상병 아싸사랑입니다.
첫 강의를 군대 와서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여건이 자주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여건이 생길 때 마다 강의를 써볼라고 합니다.
의문점이 있으면 쪽지를 보내주세요.
군인 아저씨가 친절히 답변 해드립니다.
그게 언제일지는 몰라요.
강의 지침
저는 기획 전공입니다.
앞으로 기획 강의를 주로 하게 될 겁니다.
RPG2K의 기술 강의도 하면 좋겠지만 군바리 여건상 기술 강의는 어렵습니다.
기획은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외관은 유저를 끌어들이지만 게임성은 유저를 붙잡아두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게임성'이라는 것의 90%가 기획으로 이루어진다고 감히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이 제 강의를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아 이 마력을 채워나가는 기쁨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50 | [RPG2000] 가이드북 -1- (표지내용무) [30] | 창조도시 | 2005.03.04 | 11353 |
49 | [RPG2000] 가이드북 -2- [19] | 창조도시 | 2005.03.04 | 9401 |
48 | [RPG2000] 가이드북 -3- [53] | 창조도시 | 2005.03.04 | 8844 |
47 | [RPG2000] 가이드북 -4- [26] | 창조도시 | 2005.03.04 | 7609 |
46 | [RPG2000] 가이드북 -5- [18] | 창조도시 | 2005.03.04 | 5791 |
45 | [RPG2000] 가이드북 -6- [13] | 창조도시 | 2005.03.04 | 5525 |
44 | [RPG2000] 가이드북 -7- [34] | 창조도시 | 2005.03.04 | 8520 |
43 | 보편적 상황에 따른 연출의 힘. [2] | 창조도시창조도시 | 2005.03.08 | 1584 |
42 | (PHP) 생초보 php 길들이기. -1- [20] | 천무 | 2005.03.11 | 4809 |
41 | (PHP) 생초보 php 길들이기. -2- [18] | 천무 | 2005.05.24 | 2291 |
40 | 효과적 연출 시리즈 1 - 각성하기/증원군 [19] | 천무 | 2005.05.24 | 4352 |
39 |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11] | 천무 | 2005.05.24 | 2744 |
38 |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9] | 천무 | 2005.05.24 | 3204 |
37 |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27] | 천무 | 2005.05.24 | 4680 |
36 |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25] | 천무 | 2005.05.24 | 2748 |
35 | 멋진스토리 쓰기위한 되물음&결과예상의 중요성 [55] | 천무 | 2005.05.24 | 6094 |
34 | 연출이란? [13] | 천무 | 2005.05.24 | 2131 |
33 | 덫붙임 연출 [10] | 천무 | 2005.05.24 | 1879 |
32 | 보편적 상황에 따른 연출의 힘. [9] | 천무 | 2005.05.24 | 1780 |
31 | 게임기획! 일단 해보자! [52] | 천무 | 2005.05.24 | 6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