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기획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2005.05.24 13:03
분류 | 연출 |
---|---|
출처 | 1 |
정말 간단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사용중인 것입니다.
RPG2000이나 2003으로 게임을 만들때 2명 이상의 캐릭터가 동시에
말을 할때 처음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가 누군지 확실히 분간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그냥 대사만 출력해주면 캐릭터들이 부동자세로 있기때문에
더 분간이 안됩니다.
(물론 페이스를 띄워주는 방식이라면 분간이 되겠지만요)
페이스가 없는 게임의 경우 간단하게 누가 누군지 구별이 가게 하기위한 방법으로
점프 연출을 추천합니다.
해당 캐릭터가 대사를 하기전에 캐릭터 동작 지정을 통해 점프를 한번 해주고
대사를 하게 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플레이어는 누가 말했는지 확실히 알 수가 있겠지요.
단, 심각하거나 무거운 장면에서의 점프는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주의.
또한 권위있는 인물의 경우도 점프를 자제하는 것이 좋음.ㅡ.ㅡ;
많은 분들이 알고 있고 사용중인 것입니다.
RPG2000이나 2003으로 게임을 만들때 2명 이상의 캐릭터가 동시에
말을 할때 처음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가 누군지 확실히 분간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그냥 대사만 출력해주면 캐릭터들이 부동자세로 있기때문에
더 분간이 안됩니다.
(물론 페이스를 띄워주는 방식이라면 분간이 되겠지만요)
페이스가 없는 게임의 경우 간단하게 누가 누군지 구별이 가게 하기위한 방법으로
점프 연출을 추천합니다.
해당 캐릭터가 대사를 하기전에 캐릭터 동작 지정을 통해 점프를 한번 해주고
대사를 하게 하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플레이어는 누가 말했는지 확실히 알 수가 있겠지요.
단, 심각하거나 무거운 장면에서의 점프는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주의.
또한 권위있는 인물의 경우도 점프를 자제하는 것이 좋음.ㅡ.ㅡ;
댓글 9
-
타르라크
2005.05.28 22:59
-
GAiA
2005.06.27 07:19
대사에 이름과 케릭터 사진을 첨부시키는게 좋을 듯. 한데요, 저는 그렇게 제작하고 있습니다. ^^|+rp2+|149|+rp3+|lesson -
GAiA
2005.06.27 07:19
대사량이 적을 경우에는 케릭터 머리위에 대사를 띄우기도 하죠.|+rp2+|150|+rp3+|lesson -
청량요플레
2005.11.11 01:22
저같은 경우에는 캐릭터가 발동작을 하게 하기도 하죠.|+rp2+|436|+rp3+|lesson -
혼돈의하늘32
2006.03.23 02:57
ㄳ|+rp2+|651|+rp3+|lesson -
친절한알피쥐
2006.03.24 06:14
오 최고네;;|+rp2+|659|+rp3+|lesson -
설니홍조雪泥鴻爪
2007.03.25 05:38
저는 제목을 보고 내용상 시간을 점프시킨다라는 말인 줄 알고 기대하고 클릭한 1人|+rp2+|941|+rp3+|lesson -
바베큐의사신
2007.07.10 02:20
흐흠!? 좋긴하겠네요 하하하!|+rp2+|964|+rp3+|lesson -
카르메디온
2007.12.31 07:45
ㅋㅋㅋㅋㅋ 아 마지막 2줄이 왜이렇게 웃기죠 ㅋㅋㅋ|+rp2+|1041|+rp3+|lesson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2 | 효과적인 UI의 설계 - 배치 | 아싸사랑 | 2010.11.10 | 259 |
21 | 효과적인 UI의 설계 - 개론 | 아싸사랑 | 2010.11.09 | 271 |
20 | 플레이와 내러티브의 균형 조율 [1] | 아싸사랑 | 2010.10.05 | 236 |
19 | 뭐 부터 시작해야 하나 [1] | 아싸사랑 | 2010.09.18 | 289 |
18 | 게임은 쌍방향 엔터테인먼트이다. [4] | 아싸사랑 | 2010.08.02 | 271 |
17 | 인사 올립니다. [1] | 아싸사랑 | 2010.08.02 | 215 |
16 | 게임 기획 개요 3 [기획서 part 2 - 설정] [7] | Vermond | 2009.02.09 | 1571 |
15 | 게임 기획 개요 3 [기획서 part 1] [1] | Vermond | 2008.08.24 | 1687 |
14 | 게임 기획 개요 2 [기획서와 시나리오의 차이점] | Vermond | 2008.08.23 | 1445 |
13 | 나는 어디로 가야하나.. [13] | 천무 | 2007.12.03 | 3487 |
12 | 게임의 주인공은 플레이어. [22] | 천무 | 2006.05.28 | 2824 |
11 | 미니맵 시스템 넣을때 자주하는 실수. [11] | 천무 | 2006.01.23 | 3076 |
10 | 게임기획! 일단 해보자! [52] | 천무 | 2005.05.24 | 6718 |
9 | 보편적 상황에 따른 연출의 힘. [9] | 천무 | 2005.05.24 | 1780 |
8 | 덫붙임 연출 [10] | 천무 | 2005.05.24 | 1879 |
7 | 연출이란? [13] | 천무 | 2005.05.24 | 2131 |
6 |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25] | 천무 | 2005.05.24 | 2748 |
5 |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27] | 천무 | 2005.05.24 | 4680 |
» |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9] | 천무 | 2005.05.24 | 3204 |
3 |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11] | 천무 | 2005.05.24 | 2744 |
(개인적인 생각임 툴툴)|+rp2+|64|+rp3+|les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