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R2000] 초간단 단거리액알
2005.05.25 22:07
[구창도백업]
자자, 가볍게 단거리 공격부터.
가장 쉬운 단거리 공격방식은 역시, 이겁니다
**************************
* 최적 단순형입니다 ^ ^ *
**************************
이벤트 하나를 만든뒤, 시작조건을 『이벤트쪽에서 닿았을때로』로 놓습니다.
1 조건분기 결정키로 이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두번째페이지아랫쪽에있음
2 변수 [0001:난수] 대입 0~999999
3 변수 [0001:난수] 승제 100 <-- 몬스터의 HP를 알맞게 넣으세요.
4 변수 [0002:데미지] 대입 주인공의 공격력 <-- 숫자로 넣어도 되지만 이게 좋음.
5 이 이벤트에 전투애니매이션의표시(검) (w) <-- 끝날때까지 대기 안해도 됨(그럼 연타가 가능해짐)
6 조건분기 [0001:난수] 가 [0002:데미지] 보다 작을경우
7 돈의 변경 100원 증가 <-- 돈의 수치는 알아서 수정해주세요
8 파티 전원의 경험치 100 증가 <-- 경험치의 수치는 알아서 수정해주세요
9 이벤트의 일시삭제
10 분기종료
11 그외의경우
12 파티 전원의 HP를 10 줄인다 <-- 데미지의 수치는 역시 알아서.
13 주인공에 전투애니매이션의표시(검) (w) <-- 끝날때까지로 해놓지 않으면 왕창깍여 죽을 수 있음
14 분기종료
딱 14줄이면 완성합니다 ^^
변수도 추가로 필요 없구요,
그냥 한번만 만들면,
복사해서 쫙쫙 붙여넣어도 됩니다.
노가다 0
난이도 0
이해 아주쉬움
이렇게 해놓으면 장점은,
알아서 크리티컬 터지기도 하고,
알아서 미스도 납니다.
(물론 가상 크리티컬에 가상 미스임 ㅋ)
수치 조절을 잘 못하시겠다면 이렇게.
몬스터의 HP : 100
주인공에게 데미지 : 10
주인공의 HP : 100
주인공의 공격력 : 10 + 무기(0~90)
돈 : 100
경험치 : 10
주인공의 경험치 증가도 : 기본치=100 증가도=100
이걸 기본으로 삼으시고 쎌수록 돈과 경험치를 많이주면 됩니다.
무기는 처음부터 나오는 기본무기가 25 정도 되는것이 하는사람도 짜증 안나고 좋습니다.
댓글 23
-
Nelba
2005.05.27 02:30
감사합니다!!.. 고맙게 쓸께효 ㅍ.ㅍ;;|+rp2+|70|+rp3+|bibup -
SKnight
2005.05.27 08:42
이거 좋군요(라고 생각 중)|+rp2+|75|+rp3+|bibup -
태민
2005.05.29 00:32
초보자들이 편리하겟어요
|+rp2+|93|+rp3+|bibup -
thonman
2005.06.04 11:10
주인공의 방어력은 무시되는것인가요?|+rp2+|128|+rp3+|bibup -
EverSmileMan
2005.06.20 02:11
잘 쓸게요~|+rp2+|188|+rp3+|bibup -
사토루
2005.08.08 04:49
ㅅㄱ|+rp2+|462|+rp3+|bibup -
사토루
2005.08.08 04:49
그러고 보니 주인공의 방어력은?|+rp2+|463|+rp3+|bibup -
Lostprophets
2005.08.09 22:31
문제점이라면.. 주인공이 죽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네요..(-_-;;)|+rp2+|483|+rp3+|bibup -
갓츠
2005.09.21 13:32
방어력은??;;|+rp2+|896|+rp3+|bibup -
ごεご ヱ릴㉱
2005.09.30 03:38
전 이이벤트는 맞지도않고 주인공은 3방 맞고죽음,,,,ㅜㅜ|+rp2+|960|+rp3+|bibup -
─━V━─
2005.10.06 06:00
추천을 살포시 눌러보아요|+rp2+|1000|+rp3+|bibup -
당산보검
2005.10.14 02:24
체력의 감소를 하는 것보단 데미지의 처리로 쓰는게 좋겠군요.
그러면 방어율을 따져서 해도 되겠네요 ㅎㅎ|+rp2+|1044|+rp3+|bibup -
겜풍
2005.10.16 01:57
이거대로 똑같이 하니까 몬스터가 안죽네요 아무리맞아두..|+rp2+|1055|+rp3+|bibup -
gjwjwkl4852
2005.11.10 04:38
감사..|+rp2+|1126|+rp3+|bibup -
예화
2005.12.17 03:53
-_- 그냥 적절히 쓰셈~|+rp2+|1313|+rp3+|bibup -
코로네
2006.01.24 00:58
ㄳㄳ 이거 어케하는지 궁굼했는데..|+rp2+|1455|+rp3+|bibup -
연날리기
2006.02.06 00:59
잘 쓰겠습니다.
(ㅡㅡ)a|+rp2+|1542|+rp3+|bibup -
검은질풍
2006.02.27 19:07
몬스터가한방에 ㅡㅡ;;내가무슨짓을한건지|+rp2+|1634|+rp3+|bibup -
盜.賊
2006.05.22 06:15
엥;; 나도 몹이 한방에 눕네;; |+rp2+|1976|+rp3+|bibup -
하얀방안에갇힌나
2006.07.29 03:17
좋은데요^^ 감사합니다. 추천 꾹!|+rp2+|2345|+rp3+|bibup -
이지툰[태극]
2006.08.31 04:34
그냥 한번에 죽네요;;|+rp2+|2510|+rp3+|bibup -
Iriaroan。
2010.05.17 04:03
독특한 알고리즘이로군요.
아이디어에 존경을 표하며 추천|+rp2+|3058|+rp3+|bibup -
LubyStar
2010.12.14 06:28
이 공식에 문제가 하나 있어 보이는데 만약 주인공의 공격력이 몬스터를 넘어있다면 몬스터는 한방에 죽게 되고, 주인공의 공격력이 몬스터의 체력보다 낮은 경우 아무리 공격해도 몬스터의 HP는 깎이지 않는 것 처럼 보이는데요. 제가 이해를 못하는 것일수도 있는데, 저 공식은 몬스터의 HP와 주인공의 공격력을 비교해서, 공격력이 높으면 승리, 낮으면 데미지를 입기만 하는 공식으로 보입니다.|+rp2+|3085|+rp3+|bib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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