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100%고수강의!(변수이론)
2005.05.17 21:05
X좌표와 Y좌표의 값을 잘 알고있으면 이정도는 기보이죠.
일단 승제를 봅시다.
자신의 값이 다른 값보다 뒤쳐질때를 가장 싫어하는 녀석이죠.
그렇다면 +와-도 승제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나중에 가면 아시겠지만 X,Y좌표중에 Z라는 변수가 끼게됩니다.
그렇다면 이Z라는 변수는 무엇일까?
3D표면의 맵ID와 비슷합니다.
'미식의성 카스테라'처럼 지형마다 취득하는 좌표이죠.
이 강의는 초보들은 절대로 이해할수 없습니다.
고수분들께는 이글은 프로그래밍과 전~혀 관련이 없는것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일단 승제를 봅시다.
자신의 값이 다른 값보다 뒤쳐질때를 가장 싫어하는 녀석이죠.
그렇다면 +와-도 승제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나중에 가면 아시겠지만 X,Y좌표중에 Z라는 변수가 끼게됩니다.
그렇다면 이Z라는 변수는 무엇일까?
3D표면의 맵ID와 비슷합니다.
'미식의성 카스테라'처럼 지형마다 취득하는 좌표이죠.
이 강의는 초보들은 절대로 이해할수 없습니다.
고수분들께는 이글은 프로그래밍과 전~혀 관련이 없는것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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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ble
2005.05.18 19:47
이글을 올린 목적이 뭐죠|+rp2+|11|+rp3+|bibup -
사상군
2005.05.25 09:36
먼저 강의를 올리기 전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쓰기를 연습하길 바랍니다.
승제라는 말 자체는 곱하기와 나누기를 뜻하고요,
알만툴 변수에서 승제는 나눈뒤 나머지 값입니다.
+, -랑 전혀 관계 없는 계념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값이 다른 값보다 뒤쳐지지 않게 하는것과
+, -랑도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고요.
먼저 Z변수가 무엇에 관한 변수인지 언급하지 않은 상태에서
끼인다는건 어불성설이고요.
알만툴에서의 표현은 3D 표면까지 갈 필요도 없으며,
3D 표면이라고 해서 맵 ID가 달라지는건 아닙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2D 에선 좌표축이 2개지만, 3D에선 3개가 된다. 뿐이에요.
지금 이 글만으론 '그럴듯한 말만 늘여놓아 마치 고수인 척 하는 글' 로 밖에 안보입니다.
자신히 하고자 하는 부분을 명확히 발혀 주세요.|+rp2+|55|+rp3+|bibup -
SKnight
2005.05.27 09:09
=-=;|+rp2+|77|+rp3+|bibup -
욱이야암
2005.06.18 03:25
Z는 맵ID이지(X는 X좌표 Y는 Y좌표 X는 맵 번호인 건 아실 테고.) 3D표면이랑 별 관련은 없는 듯 한데. 저도 전적으로 사상군 님 글에 동의합니다. 그럴 '듯'한 말만 늘어놓고 있는 것 같군요. 그리고 고수 강의면 고수에게 뭔가를 이해시켜야 하는데 고수라고 하기도 뭣한 제가 비웃을 강의라니. 한심해...|+rp2+|175|+rp3+|bibup -
작은나무
2005.07.31 18:19
변수좀 배울려햇더니 -ㅅ-;;;; 흑,,|+rp2+|414|+rp3+|bibup -
『ⓢⓗⓞⓦ√』™
2006.02.10 22:41
완전 쓰레기네...|+rp2+|1561|+rp3+|bib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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