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1)
2006.07.01 23:36
ㅁ 게임마케팅
마케팅의 5가지 관계
1. 제품관계 - 신제품의 개발, 기존제품의 개량, 새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
2. 시장거래관계 -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 대책 등
3. 판매관계 -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
4. 판매촉진관계 -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
5. 종합조정관계 -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정책, 조직
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
ㅁ 마케팅 전략
- 장기적이며 전개방법이 혁신적이며 계속적 개선
- 전개의 폭은 통합적이어야 하고, 반드시 모든 마케팅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조정 ·구성
ㅁ 마케팅 조직
핵심문제 :
기업의 마케팅 담당부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구성하는가
ㅁ 판매와 관리
마케팅 목표의 설정
마케팅 정책 · 전략 · 전술의 입안 등을 포함
제품계획
판매가격 책정
광고 및 판매원 관리
판매촉진 · 유통경로의 설정
제품의 물적 이동 등이 관리의 대상
마케팅의 5가지 관계
1. 제품관계 - 신제품의 개발, 기존제품의 개량, 새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
2. 시장거래관계 -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 대책 등
3. 판매관계 -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
4. 판매촉진관계 -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
5. 종합조정관계 -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정책, 조직
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
ㅁ 마케팅 전략
- 장기적이며 전개방법이 혁신적이며 계속적 개선
- 전개의 폭은 통합적이어야 하고, 반드시 모든 마케팅 기능을 가장
적합하게 조정 ·구성
ㅁ 마케팅 조직
핵심문제 :
기업의 마케팅 담당부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구성하는가
ㅁ 판매와 관리
마케팅 목표의 설정
마케팅 정책 · 전략 · 전술의 입안 등을 포함
제품계획
판매가격 책정
광고 및 판매원 관리
판매촉진 · 유통경로의 설정
제품의 물적 이동 등이 관리의 대상
댓글 0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7 | 게임기획 및 시나리오 양식 [8] | 리혜 | 2010.04.11 | 262 |
26 | b-tool 배경음 예제! | 연지 | 2007.02.17 | 53 |
25 | 선행처리기예제 | 연지 | 2007.02.17 | 53 |
24 | 바람수지매클 이동리스트 작성요령 | 청연 | 2006.12.28 | 68 |
23 | 시나리오 제작 팁 - 소년만화적 전개법 [1] | BAYONET | 2006.11.22 | 208 |
22 | 비트 연산자 | dnajs | 2006.10.10 | 47 |
21 | 논리 연산자 | dnajs | 2006.10.10 | 37 |
20 | 관계형연산자 | dnajs | 2006.10.10 | 43 |
19 | if문 | dnajs | 2006.10.10 | 43 |
18 | if개요 | dnajs | 2006.10.10 | 38 |
17 | 확인 [1] | dnajs | 2006.09.24 | 42 |
16 | 게임 시나리오의 특성(3) | 카스-오로치 | 2006.07.01 | 135 |
15 | 게임 시나리오의 특성(2) | 카스-오로치 | 2006.07.01 | 38 |
14 | 게임 시나리오의 특성(1) | 카스-오로치 | 2006.07.01 | 82 |
13 |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4) | 카스-오로치 | 2006.07.01 | 27 |
12 |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3) | 카스-오로치 | 2006.07.01 | 26 |
11 |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2) | 카스-오로치 | 2006.07.01 | 91 |
» |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1) | 카스-오로치 | 2006.07.01 | 61 |
9 | 장르별 게임 플랫폼(3) | 카스-오로치 | 2006.07.01 | 35 |
8 | 장르별 게임 플랫폼(2) | 카스-오로치 | 2006.07.01 | 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