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RPG2K에서 함수를 사용해보기
2010.08.02 09:32
조금전에 올렸던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은.... 사실 제가 보기에 난이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올리는 건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고요. 단순하고 편합니다.
함수란 건 일종의 블랙 박스인데요, 입력을 하면 가공이 되어서 출력이 나오는 거지요(함수의 함은 상자를 뜻하는 함자임).
예제에서는 사실 딱히 함수가 필요한 부분은 아니었지만서도....
함수는 한번 만들어놓으면 불러다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만약 여러군데다가 똑같은 내용을 붙여넣기 한 경우에는 고칠 부분이 있으면 다 고쳐야 하지만 함수를 쓸 경우 함수 하나만 고쳐도 된다는 장점이 있고, 또 모듈화 되어서 보기 편해지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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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제작 관리할 때는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보다는 노가다가 덜할듯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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