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변수의 수치를 픽쳐표기하기 간단 설명
2007.05.29 00:45
먼저 변수의 수치를 픽쳐로 표기하는 법을 알고 있지만
두자리 이상의 즉 99이상의 수치이상의 표시가 에러가 걸린다면.
이렇게 풀어 보세요.
일단 쉬운 설명을 위해 변수부터 죽 대입해 봅시다.
변수: HP = 케릭터의 HP
변수: HP1 = 케릭터의 HP
변수: HP10 = 케릭터의 HP
변수: HP100 = 케릭터의 HP
변수: HP100 나누기 100
< 100의 자릿수를 구하는 겁니다. >
변수: HP100 = 변수: HP10연산용
변수: HP10연산용 곱하기 100
변수: HP10 감산 변수:HP10연산용
변수: HP10 나누기 10
< 10의 자릿수를 구하는 겁니다 >
변수: HP1 승제 10
<1의 자릿수를 구하는 겁니다 >
여기서 포인트는 변수:HP10연산용 입니다.
예를 들어 HP가 432라고 한다면. 이 가운데 십자릿수의 연산처리를
이 변수처리를 빼고 계산한다면 가운데 십자릿수는 공란으로만 처리가 됩니다.
더군다나 제대로된 픽쳐도 표기가 안되죠,
즉 십이상의 수치일때 그아랫 단위의 자릿수를 구하기 위해서는
구하고자하는 자릿수보다 큰자릿수의 값을 감산한뒤
자릿수의 수를 구해야 한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HP432의 십자리수는
( 432 - 400 ) / 10 = 3
이다. 라는 것이죠
이제 이해 하셨나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84 | 곱등이와의 대결 [1] | HiNi | 2010.10.08 | 164 |
283 | RPG2K에서 함수를 사용해보기 [1] | Black-☆ | 2010.08.02 | 163 |
282 | RPG2K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을 해보자 [8] | Black-☆ | 2010.08.02 | 164 |
281 | RPG2K 최적화 백과 사전 [7] | 아싸사랑 | 2010.07.12 | 189 |
280 | [R2K]변수값을 픽쳐로 표시하기 | Iriaroan。 | 2010.05.17 | 226 |
279 | rpg만들기2003사용법 [2] | C8마린 | 2010.02.24 | 323 |
278 | 자작광석4개 | A.M.S | 2010.02.19 | 210 |
277 | MID 파일의 소리를 개선해보자. [1] | 밀크커피 | 2010.02.07 | 201 |
276 | 날씨/구름/안개/바람 등 | 설사즙 | 2009.09.01 | 269 |
275 | 체력과 마력의 차이를 방어력에 더하는 방법. | 땅콩 | 2009.08.07 | 278 |
274 | 1픽셀씩 맵스크롤 [1] | 설사즙 | 2009.08.06 | 338 |
273 | 은행 시스템 구현하기 [1] | 앞만보맨 | 2009.07.07 | 356 |
272 | RPG2003 에서요 [6] | 완폐남™ | 2009.03.18 | 324 |
271 | RPG2000 마우스 사용 관련 자료 [1] | Black-☆ | 2007.11.19 | 335 |
270 | 게이지 강좌~~~ (자작자료사용) [3] | 게이지의달인 | 2007.06.07 | 443 |
269 | 삭제 [1] | 게이지의달인 | 2007.06.07 | 193 |
268 | 삭제 | 게이지의달인 | 2007.06.07 | 134 |
267 | 기본을 배울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3] | 미친쌀벌레 | 2007.05.31 | 485 |
» | 변수의 수치를 픽쳐표기하기 간단 설명 [1] | 린쌍 | 2007.05.29 | 148 |
265 | 경험치 게이지 간단 설명 [3] | 린쌍 | 2007.05.26 | 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