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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FL4임시시스템을 열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LZH를 바로 풀지 마세요. 제대로 SETUP를 실행해서 인스톨 하시기 바랍니다.


 


 


 


 


 


 


본 서큐버스 시나리오는 19禁 입니다.


미성년자 분들께서는 플레이를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인터페이스*


 


☆레벨 노가다☆ 모든 전장에서 노가다 가능.



☆자금 습득☆ 탁병선 일행 합류 이후, 스타디, 라이기르, 란티아, 베타, 감마 영지의 영주에게서 공작 후 착취 가능.


 


☆아이템 구입☆ 투척무기, 아티펙트, 상태회복제, 무기, 잠비구, MAX치 상승 씨앗, 마법서.


 


☆회복제 제작☆ 서큐버스로 하여금 일반 "남자" 엑스트라를 따먹게 하면 일정량의 HP감소 후 습득.


                       성인 남자에게선 체력, 꼬마 남자에게선 마력 회복제가 습득되며


                       시행 도중 서큐버스의 HP가 모두 없어지면 서큐버스 사망상태.


                       여기서 얻는 마력회복제는 서큐버스와 탁병선의 인텔리브로도 쓰임.


 


☆도구점 운용☆ 각 영지 및 마을마다 다른 고유의 분야별 도구 취급.


 


☆레벨 업☆ 일반적인 경험치에 의한 레벨 업.


 


☆여관 운용☆ 탁병선 일행 합류 이후, 자금을 이용하여 여관 이용 가능.


 


☆스킬 개발☆ 메뉴의 스킬개발 에서 2개의 인텔리브를 조합하여 개발.


 


☆스킬 사용☆ 메모라이즈 후 일반적인 MP를 이용한 사용.


 



☆차원의 이동(대륙 오가기)☆


불가능.


 


 


*자작메뉴 활용법*


 


게임도중 메뉴키(보통은 취소키로 불림. 0/ins , Esc)를 누르면 보통은 일반 메뉴가 뜨지만
Fl4에서는 자작메뉴가 먼저 뜹니다.
자작메뉴는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


 


★스킬개발★ - 인텔리브를 이용하여 전투 등에 사용할 스킬을 개발합니다. 케릭터에 따라 개발할 수 있는 스킬이 다릅니다. 한번 개발한 스킬은 두번 개발할 필요는 없으며, 개발에 사용된 인텔리브는 소모되지 않고 그대로 인벤토리에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인텔리브는 케릭터가 추가되면서 기본으로 습득되거나,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얻거나, 특별 지역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서큐버스] - 주 마법속성 : 기
사용 인텔리브 : 마력회복제, 월광초, 거울, 백조의날개, 악마의손목


: 마력 회복제+월광초 = 문라이트(공격마법-적 개인에게 기 속성의 공격)


: 마력 회복제+거울 = 네츄럴바운스(강화마법-아군 개인의 자연 속성에 대한 방어력을 강화)


: 마력 회복제+백조의날개 = 마나패스(회복마법-아군 개인에게 MP를 전송)


: 마력 회복제+악마의손목 = 다크핸드(방해마법-적 개인의 체력을 탈취)


: 월광초+거울 = 멀티라이트(공격마법-적 전체에게 기 속성의 공격)


: 월광초+백조의날개 = 러크(공격마법-적 개인에게 정령 속성의 강력한 공격)


: 월광초+악마의손목 = 포이즌블러드(방해마법-적 개인을 중독)


: 거울+백조의날개 = 에너지윙(공격마법-적 개인에게 기 속성의 공격)


: 거울+악마의손목 = 인스네어(방해마법-적 전체의 민첩성을 하락)


: 백조의날개+악마의손목 = 데빌레인(방해마법-적 전체의 기 속성에 대한 방어력을 저하)


 


[탁병선] - 주 마법속성 : 빛
사용 인텔리브 : 마력회복제, 월광초, 거울, 아이네의 간, 꿀


: 마력 회복제+월광초 = 암광술(공격마법-적 개인에게 빛 속성의 공격)


: 마력 회복제+거울 = 파도술(방해마법-적 개인을 견독(대상의 MP감소))


: 마력 회복제+아이네의간 = 전송술(회복마법-아군 개인에게 MP를 전송)


: 마력 회복제+꿀 = 반감술(방해마법-적 개인의 공격력, 방어력을 반감)


: 월광초+거울 = 섬광탄(공격마법-적 전체에게 빛 속성의 공격)


: 월광초+아이네의간 = 봉쇄술(방해마법-적 개인의 정신관련 마법을 봉쇄)


: 월광초+꿀 = 광격타(방해마법-적 개인을 마비)


: 거울+아이네의간 = 방암술(강화마법-아군 개인의 암흑 속성에 대한 방어력을 강화)


: 거울+꿀 = 감력술(방해마법-적 개인의 민첩성, 정신력을 반감)


: 아이네의간+꿀 = 뫄라(방해마법-적 전체의 빛 속성에 대한 방어력을 저하)


 


[곽지영] - 주 마법속성 : 정령
소환 정령 : 하루, 후레아, 티오
: 하루+후레아 = 청렴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의 모든 상태를 회복)
: 하루+티오 = 회복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의 HP를 회복)
: 후레아+티오 = 소생술(소생마법-아군 개인의 전투불능을 회복



[강성권] - 주 마법속성 : 암흑


사용 인텔리브 : X (마법 고정)


: 강경술 (강화마법-아군 개인의 공격력, 방어력을 강화)


: 암흑술 (방해마법-적 개인을 중독+마비)


: 감화술 (방해마법-적 개인을 혼란)


 



★메모라이즈★ - 스킬개발을 통해 개발된 스킬을 메모라이즈 합니다. 개발만 한다고 바로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이 메모라이즈를 통해 정션(?) 해야 비로소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모라이즈 갯수의 제한이 있는데, 새로 메모라이즈를 할 경우 기존에 메모라이즈 된 스킬들은 전부 없애고 나서 처음부터 다시 하게됩니다.


스펠 슬롯은 서큐버스와 탁병선은 5개 이고, 곽지영과 강성권은 메모라이즈가 필요 없습니다.


 


 


★속성 일람★ - 게임 상의 전투 속성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상성관계도 - 먹이사슬(?) 속성별로 어떤 속성에 강하고 어떤 속성에 약한지를 표시합니다.


                        화살표의 촉이 있는 쪽이 약한 속성이 됩니다.


                        예를 들어, "기"는 "자연"에게 강하고, "자연"은 "기"에게 약합니다.


                        같은 속성끼리는 데미지를 입힐 수 없으며, 이런 속성은 일반공격과 마법 모두에 적용됩니다.


   * 케릭속성표 - 게임내 전투에 참가하게 되는 모든 케릭터의 속성이 표시됩니다.


                        잘 살펴보고 미리미리(?) 전투에 대비합시다.


 


 


★메인메뉴★ - 자작메뉴를 종료하고, 기존 메뉴를 부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허접의...


허접을 위한...


허접에 의한...


 


........


아싸 -_- (머냐 -_-)


 


예상보다 4달 씩이나 늦어져 버린..... (블리자드?!)


서큐버스 시나리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허접하기 이를데 없는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_-)


 


좀 걱정이군요.


19금을 이렇게 걍 올려놔도 괜찮은건지...


문제가 생기면 어쩌나... 대책 없는데...


조마조마 하군요. ㅎ


 


 


이런 저런 사정으로 인해 출시가 늦어진 점 사과드리고,


허접한 몸부림 너그럽게 봐 주시기 바랍니다.


 


 


찰드였습니다!


 


 


※다음은 자그마한 이야기 6 입니다. ㅎ_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