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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도시 기록보관소

슈팅 파이널 미션 2 (2000~2002년작)

2007.10.26 22:45

타이가장관 조회 수:2513 추천:5

제작자 본인이 다하고 음악은 가져오거나 지인이 해줌 
완성구분 미완성작품 
제작기간 2002/11/4 백업본 
실행환경 펜티엄이상/Window98이상 
제작도구 파이널 미션의 미완성 후속작 


파이널 미션 2 (2000-2002/11/4 미완성)


2000년도 하이텔 게임제작동호회 공모전 출품및 우수상 수상작입니다.
이때는 상품이 대폭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무려 '드림캐스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은 이게 만들다 말았는데, 귀차니즘 발동도 발동이고, 실력미달도 이유가 있겠고...
안에 있는 메뉴얼에 보셔도 아시겠지만 이게 나온게 윈도 98SE 혹은 2000 시대인지라,
컴파일러 호환성이 없어진 것도 하나의 이유이지요.
Visual C++ 6 이상에서는 런타임에러가 나더군요...이유는 알 길이 없고...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결국 개발 도중 포기하고, 조금 끄적거리기도 했지만 그 파일은 하드 사망과 함께 날아가고,
오래전 백업해 둔 파일을 발굴하여 공개합니다.


사실 여기까지 만들어 진 버전은 지인 몇 사람을 제외하고는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최종적으로는 4스테이지까지 있지만, 그 버전은 이미 소실되었고, 발굴된 백업본 중에는 그나마 최신이군요.


1편과 다른 점은
-2인 동시 플레이 가능
-모아쏘기 가능(공격버튼을 일정시간 누르지 않음)
-무기의 추가 등이 있습니다.


조작법은
1P
  상
좌  우
  하   ,(SPACE) . / rightshift


2P
  W
A   D
  S    C V B N


A버튼 : 공격. 모아쏘기
B버튼 : 오버 스피드 드라이브(급가속+무적, 아래쪽 게이지를 소모합니다)
C버튼 : 전멸 폭탄 사용(전작과는 다르게 폭발중심에 위력이 집중됨)
D버튼 : 아직 이것에 대응하는 동작이 미완성이니 누르지 마세요...누르면 죽음!


기타 시스템 키
ESC : PAUSE/스테이지 클리어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F1  : 프레임 수를 60으로
F2  : 프레임 수를 30으로
F3  : 프레임 수를 15로


F5  : 강제 게임 오버(타이틀로)
F10 : 강제 종료


아주 중요한게 이게 미완성이라 그렇기도 하고,
스테이지 클리어시 소위 애니메이션에서 쓰이는 하모니 기법을 넣으려 했기 때문에 멈춘듯이 보일겁니다.
하모니 기법은 움직이던 화면이 갑자기 일러스트로 바뀌는 그런 기법으로,
내일의 죠2, 베르사이유의 장미 등으로 유명한 데자키 오사무 감독님이 즐겨 쓰시던 기법이지요...
그때 ESC누르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니 다운된 것으로 여기고 놀라지 마십시오.


그리고 FM2Manual.txt를 보시면 제가 당시 얼마나 유치했는지 새삼 느끼게 되네요.


이게 원래 아이디어의 1/3도 구현이 안(못)된 것이고 현재 아이디어가 더욱 확장되어 현재로 치자면 1/16정도 구현된 것이랄까...
아마도 오랜 세월 뒤에 완성판을 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원하시는 분이 많으면 당장 제작 착수...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