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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도시 기록보관소

육성시뮬 [시뮬레이션] Empire

2006.01.08 06:47

조회 수:2901 추천:3

제작자 작은손 Soft 
완성구분 미완성작품 
제작기간 펜티엄이상/Window95이상 
실행환경 http://myhome.naver.com/khk1202/Empire.exe 
제작도구 Enterbrain Maker Tool - RPG만들기2000 


다운로드 링크를 오른쪽으로 클릭하셔서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을 해 주세요..

네이버는 '직다'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ㅠ.ㅠ

 

프렐류드(투) 인사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국가의 황제가 되어 체제를 정비하고 활동하는 사회육성 시뮬레이션.

네 가지 게임의 변수를 파악하여 미션을 클리어 해 보세요.

데모라 하기엔 좀 그렇군요.

 

국가를 이루는 요소로는

국가 예산, 국력, 국가 명성, 총인구

이렇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예산은 말 그대로 국가가 체제를 갖추는 데 드는 자금이며

미션마다 달성해야 하는 예산이 다릅니다.

예산은 매달 1일에 징수가 가능한 세금으로 충당하거나

무역을 통한 수출로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만약 예산이 -가 되면 적자가 되는데 다음달 1일까지 적자액을 상환하지 못하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보통 적자가 되어도 열심히 예산을 벌어들이면

한달 내로 충분히 상환이 가능합니다.

충분한 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인구가 많아야 하는데

인구가 많을수록 징수되는 세금이 증가하구요,

기타 수익 등도 총인구와 비례하니 인구도 매우 중요하지요.

인구증가는 정치와 명성에 관계가 있는데, 명성이 높을 수록 홍보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국력은 외교 및 전쟁에 영향을 주는 수치로 국력이 높을 수록

다른 나라와의 전쟁에서 승리할 확률이 높습니다.

전쟁에서 지든 이기든 명성은 올라가며 질 경우 인구와 예산이 줄고

이기면 인구가 증가하고 부수적인 이득이 생깁니다.

 

 

문제점이나 조언, 평판 부탁 드립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