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 rpg2k로 srpg만들기 예제
2006.04.26 07:01
제작자 | 기억은 안나지만 게임상에서 나옴. |
---|---|
완성구분 | 데모게임 |
제작기간 | 펜티엄이상/Window95이상 |
실행환경 | ,.... |
제작도구 | http://pds.hanafos.com/NPViewPds.asp?fileSeq=134513&rUrl=%2FNPListAll%2Easp%3FpNo%3D2%26scate%3D11%26bCate%3D2%26sOrder%3D%26sDir%3D%26view%3Dlist%26sType%3D0 |
rpg2k시리즈로 srpg를 만들어 낼수 있었다니...
아무튼 저도 처음 알았지만 복잡해서 써먹을수가 없겠더군요...
아마 rpg2k시리즈로 시뮬알피지를 만들고픈 사람들이 있을수 있다고 생각하니
여기에 올립니다
제가 제작한건 아닙니다
제작자는 게임상에서 대사로 나옵니다.
[예제자료를 여기 올려도 되나..? 뭐 아무튼 게임이니까...]
아무튼 도전해보고 싶은사람은 이거 뜯어보고 해보십쇼...
댓글 7
-
길모나
2006.04.27 03:41
조금 많이 허술하네요. 적의 인공지능이 떨어져서 바로 앞을 다른 적이 가로막을 경우 주인공에게 아예 다가가지도 못해요.|+rp2+|4922|+rp3+|pds_game_demo -
심장도려내기
2006.04.27 08:25
그거야 캐릭터의 동작지정을 할때 빠져나가기 시작을 처음에 해두면 되는거 아닙니까?
행동종료 전에는 빠져나가기 종료를 하고 몬스터랑 겹치지 않게 몬스터를 클릭하면 [그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라고 해놓으면 될것이고
그런 사소한건 꼭 알려줄필요까진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자기가 알아서 하는거죠 |+rp+|4922|+rp2+|4924|+rp3+|pds_game_demo -
심장도려내기
2006.04.27 08:26
오타수정 -몬스터를 클릭하면= 몬스터에 닿으면 |+rp+|4922|+rp2+|4925|+rp3+|pds_game_demo -
길모나
2006.04.27 17:47
사소하다라... 제 생각엔 그게 어떤 부분보다도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예컨대,
ㅁ (ㅍ: 목적지, ㅅ: 장애물 혹은 적, ㅁ: 공격범위)
ㅁㅁㅁ
ㅍㅅㅁㅁㅁ 이런 경우에 빠져나가기 시작을 하게 되면 ㅅ을 그냥 지나쳐서 ㅍ으로 가게 되죠. 실제로는 가지도 못하는 곳인데 말입니다.
ㅁㅁㅁ 물론, 이동범위 내라면 장애물에 관계없이 빠져나가는 게 가능한 게임으로 그냥 만든다면 상관없겠지만요.
ㅁ 그리고 제가 언급한 건 몬스터의 인공지능이고, 님께서 언급하신 건 게이머가 조종할 때를 말하시는 것 같습니다. |+rp+|4922|+rp2+|4926|+rp3+|pds_game_demo -
심장도려내기
2006.04.28 04:34
흠.. 그렇군요 하지만 본래 시뮬알피지 전투는 전투장면때
플레이어가 가지 못하는곳을 만들지 않습니다.
그러니 님도 전투때 플레이어가 가지 못하는곳 없이 다 평지에 장식을 좀하고..
그러면 될듯합니다 |+rp+|4922|+rp2+|4932|+rp3+|pds_game_demo -
길모나
2006.04.29 20:00
아뇨, 저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라기보다는 이 글을 보고 한 번 그 부분(제가 문제를 제기한 부분)을 시도해봤더니 어느 정도 성공했어요. 노가다성이 짙지만, 한 번 만들어두면 두고 두고 쓸 수 있기 때문에, 우선 만들어두고 퍼뜨리든 제가 쓰든 할 생각이랄까요. 동기부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0- |+rp+|4922|+rp2+|4947|+rp3+|pds_game_demo -
RPG열심히만드는人
2006.05.29 04:15
허어어어어어어어어어얼~~~~
조낸 어렵군...|+rp2+|5182|+rp3+|pds_game_de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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