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퍼즐 [단편제]백수건달 김말숙 「白手乾達 金末淑」

2007.09.10 05:55

키노의 여행 조회 수:3133 추천:11

제작자 원동민 
완성구분 완성작품 
제작기간 2007.8.13 ~ 2007.9.9 
실행환경 펜티엄이상/WindowXP이상 
제작도구 빗자루를 이용해 바닥을 쓸며 퍼즐을 풀고 돈을 벌어 아이템을 사는 게임(?) 









제목만 보고 게임 내용이 유치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래서 게임 설명을 글로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 게임 특징



백수건달 김말숙은 퍼즐게임으로 기존에 단순히 퍼즐만 푸는 형식에서 벗어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 마다 나오는 돈으로 아이템(회복아이템, 새로운 빗자루, 방어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어떨지 모르는데 국내에서는 최초로 퍼즐게임에 HP,MP, Level 개념을 도입 했습니다.


HP MP는 RPG게임처럼 회복 아이템으로 회복이 가능하고 방어 아이템(마스크)을 구입하면 데미지가 지연됩니다.


 




  • 스토리

 


이 게임은 특별한 시나리오는 없습니다. (스토리보다는 게임 내용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렇다고 스토리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주인공은 김말숙은 석사출신으로 취직이 되지 않아 공무원 준비를 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돈이 없는 친구들(?)의 배신으로 주점 창고에서 어쩔 수 없이 청소를 하게 되는 부분서부터 플레이어들은 퍼즐을 풀게 됩니다.)


나름 시사적인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했으나 게임의 본질을 잃지 않기 위해 스토리는 배경설정만 한 상태입니다. (플레이어가 원하면 오프닝을 넘길 수도 있습니다.)


 




  • 비고



이 게임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


 


‘빗자루를 이용해 바닥을 쓸며 퍼즐을 풀고 돈을 벌어 아이템을 사는 게임(?)’  +


 


‘열심히 청소하면 엔딩에서 칭호가 달라지는 게임(?)’


 


정도가 되겠군요..-_-




 


이상 게임 설명 이였습니다.


 


---------------------------------------------


 


휴...요번 주가 놀토라 이틀 동안 밤을 세서 마무리작업을 간신히 끝냈습니다...




이 게임을 만드는 기간에 알고 지내던 분 돌아가시고 저는 수시를 썼던 대학에 낙방했습니다.



슬럼프에 빠져있었죠...



제 날짜까지 완성시키지 못할 줄 알았는데 그래도 제 날짜에 끝낸걸 보니 저는 운이 좋은 놈인가 봅니다.



 


으음..제 첫 작품입니다.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_^  


 


(사양이 안 좋은 컴퓨터에서는 메뉴화면을 사용하면 조금 버벅거릴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원상태로 돌아가니 안심하시고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