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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도시 기록보관소

제작자 *Upineleed Entertainment* 
완성구분 데모게임 
제작기간 2008년 1월 7일 
실행환경 펜티엄이상/Window98이상 
제작도구 찰드의 허접한 Fantasy Location 시리즈 4번째, 아트브리츠 시나리오 판. 











=파일 FL4임시시스템을 열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LZH를 바로 풀지 마세요. 제대로 SETUP를 실행해서 인스톨 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인터페이스*


 


☆레벨 노가다☆ 세실리시드 일부에 전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노가다가 그리 심하진 않으니 걱정마시길.


 


☆자금 습득☆ 아트브리츠 시나리오에는 "돈"의 개념이 없습니다.


☆아이템 구입☆ 돈이 없으니 구입도 불가능.


 


☆레벨 업☆ 통상적인 경험치 습득 이후 레벨업 합니다.


 


☆여관 운용☆ 딱히 여관이라는 곳은 없고 아트브리츠 캐슬의 아트브리츠 방에서 여관처럼 휴식이 가능합니다.


☆무기점의 운용☆ 세실리시드에 존재. 그간 모은 무기포인터가 10개 일때마다 각 케릭터의 고유 무기를 파워업 시킵니다.
이는 타 게임에서의 무기 구입과 동등한 방식이며, 파워업시 각 케릭터의 무기는 무기명 옆에
x2, x3와 같은 레벨이 표시됩니다. 다른 장비구들은 파워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무기가 파워업 되면서 알아서 방어력, 민첩성, 정신력도 보강해줍니다.


 


☆차원의 이동(대륙 오가기)☆


[지계->천계] : 캐피탈에 있는 차원이동문에서 이동.


[천계->세실리시드] : 구군 영지 안에서 "아트브리츠 스킬->피지배층 전송" 을 사용.


[세실리시드->천계] : 세실리시드 어디서든 "아트브리츠 스킬->지배층 전송" 을 사용.


[천계->지계] : 이동되어온 전송점으로 다시 돌아감.


 


 


*자작메뉴 활용법*


 


게임도중 메뉴키(보통은 취소키로 불림. 0/ins , Esc)를 누르면 보통은 일반 메뉴가 뜨지만
Fl4에서는 자작메뉴가 먼저 뜹니다.
자작메뉴는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


 


★스킬개발★ - 인텔리브를 이용하여 전투 등에 사용할 스킬을 개발합니다. 케릭터에 따라 개발할 수 있는 스킬이 다릅니다. 한번 개발한 스킬은 두번 개발할 필요는 없으며, 개발에 사용된 인텔리브는 소모되지 않고 그대로 인벤토리에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인텔리브는 케릭터가 추가되면서 기본으로 습득되거나, 아이템 개발 메뉴에서 만들거나,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얻거나,필드 중 전장(숲이나 동굴 같은곳) 바닥에 떨어져 있는것을 줍는 것으로 습득이 가능합니다.


 


[아트브리츠] - 주 마법속성 : 번개
사용 인텔리브 : 광패, 지계초, 카라브란츠
: 광패+지계초 = 뇌력충격(방해마법-마비효과)
: 광패+카라브란츠 = 뇌력타격(공격마법-적 개인에게 번개 속성의 공격)
: 지계초+카라브란츠 = 뇌력지대(공격마법-적 전체에게 번개 속성의 공격)


 


[데이레즈] - 주 마법속성 : 번개
사용 인텔리브 : 암흑부, 백색물방울, 코사의 향
: 암흑부+백색물방울 = 시독주술(방해마법-중독효과)
: 암흑부+코사의향 = 뇌력포섭(방해마법-혼란효과)
: 백색물방울+코사의향 = 뇌력사슬(공격마법-적 전체에게 번개 속성의 공격)


 


[로뎀] - 주 마법속성 : 불
사용 인텔리브 : 생령부, 흑색진주, 피닉스의 깃털, 염룡초
: 생령부+흑색진주 = 화력주술(강화마법-아군 개인의 공격,방어력이 상승.)
: 생령부+피닉스의깃털 = 정진주술(강화마법-아군 개인의 정신력,민첩성이 상승.)
: 생령부+염룡초 = 하강주술(방해마법-적군 개인의 공격,방어,민첩,정신력이 하락.)
: 흑색진주+피닉스의깃털 = 화력구슬(공격마법-적 개인에게 불 속성의 공격.)
: 흑색진주+염룡초 = 화력참(공격마법-적 개인에게 불 속성의 공격.)
: 피닉스의깃털+염룡초 = 염룡소환(공격마법-전 전체에게 불 속성의 공격.)


 


[탄제라] - 주 마법속성 : 신성
사용 인텔리브 : 약초, 생명수, 실크자락, 에너지원
: 약초+생명수 = 회복주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을 회복)
: 약초+실크자락 = 해독주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을 해독)
: 약초+에너지원 = 생력주술(회복마법-아군 전체를 회복)
: 생명수+실크자락 = 항마주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의 마비를 회복)
: 생명수+에너지원 = 소생주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의 전투 불능을 회복)
: 실크자락+에너지원 = 회생주술(회복마법-아군 개인의 혼란을 회복)


 


★메모라이즈★ - 스킬개발을 통해 개발된 스킬을 메모라이즈 합니다. 개발만 한다고 바로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이 메모라이즈를 통해 등록(?)을 해야 비로소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릭터마다 가능한 메모라이즈 갯수의 제한이 있는데(슬롯), 만약 개발된 스킬이 이 슬롯제한의 수보다 적을 경우, 따로 유저가 선택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모든 개발된 스킬을 자동으로 메모라이즈 합니다.


 


[아트브리츠] - 슬롯제한 : 3개
[데이레즈] - 슬롯제한 : 2개
[로뎀] - 슬롯제한 : 4개
[탄제라] - 슬롯제한 : 4개


 


★아이템개발★ - 아트브리츠의 MP를 사용하여, 현재 가지고 있는 도구를 조합해 유용한 아이템을 만들어 냅니다. 전적으로 아트브리츠의 MP를 소모하지만, 개발할수 있는 아이템중 MP회복제도 포함되기 때문에
레벨업이 어느정도 되어 있다면 무한대의 아이템 생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템 1개를 개발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오래 노가다 하려면 짜증이 좀 날수도 있습니다.
보통 도구점에서 도구를 사는 개념보다 좀더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량생산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만큼 도구 하나하나의 효과는 막강한 편입니다.


 


조합에 사용되는 도구들 - 약초, 독극물, 자동콩, 항마수, 자연의정기


 


: 약초+독극물=해독제(상태회복제-아군 개인의 중독을 회복) - MP 30
: 약초+자동콩=정진의향수(상태회복제-아군 개인의 혼란을 회복) - MP 30
: 약초+항마수=가즈포션(체력회복제-아군 개인의 체력을 회복) - MP 15
: 약초+자연의정기=마나포션(마력회복제-아군 개인의 마력을 회복) - MP 20
: 독극물+자동콩=시독탄(투척무기-적 개인에게 암흑 속성의 공격) - MP 50
: 독극물+항마수=해마제(상태회복제-아군 개인의 마비를 회복) - MP 30
: 독극물+자연의정기=생령부(인텔리브) - MP 100
: 자동콩+항마수=코사의향(인텔리브) - MP 100
: 자동콩+자연의정기=기동창(투척무기-적 개인에게 분해 속성의 공격) - MP 50
: 항마수+자연의정기=생명수(상태회복제-아군 개인의 전투불능을 회복 + 인텔리브) - MP 100


 


★메인메뉴★ - 자작메뉴를 종료하고, 기존 메뉴를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