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시나리오 광주코스프레연극시나리오 블리치

2008.09.20 03:28

백치 조회 수:1658

extra_vars1 198-1 
extra_vars2
extra_vars3
extra_vars4
extra_vars5  
extra_vars6  
extra_vars7  
extra_vars8  

광주 코스프레 연극대사


 


 


 



최대화해서 보세요.


 


 



---------------------------------------------------------------------------------------------------------------------------------------------------------------------------------
---------------------------------------------------------------------------------------------------------------------------------------------------------------------------------
반드시 읽어야할 것


 


음성을 조합하시는 분께선 해당 시나리오의 배경음이 정해져 있긴하나 원하시는 곡을 선별하셔서 삽입 하셔도 무관합니다.
성우분과 배우 분께서는 시나리오 읽으시면 중반 부분에 나오는 링크를 참조하시었으면 좋은 연극이 되리라 봅니다.



그리고 아이젠 소스케의 한 문단 읽는 목소리를 위해 성우 한 분 만 더 모셔주세요. 여러모로 죄송합니다.


리허설과 연습은 제가 당일 직접가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액션따위의 것 또한 감히 제가 지시드리겠습니다.
지시같은것이 없는 것이 좋으시다면 시나리오의 링크를 꼭 참조하셔서 상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나리오의 앞서 캐릭터의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졌음을 미루어 생략해야하지만
캐릭터간의 간단한 주의 사항을 설명하겠습니다.


이치고 - 배우: 이마에 (과도하지 않게) 힘을 주고 눈을 치켜드는 표정을 기본으로 합니다..(눈을 치켜든다는 느낌이 미미하게). 제가 준비한 가면 소품을 쓰시거나, 이미 준비된 소품이 있으시다면
                      오른편 허리 쪽에 보이지 않도록 착용을 해주십시오.
             성우: 최대한 원작에 가까운 목소리 부탁드립니다


긴 -배우: 연극 초반, 대화에서 눈을 뜨지 않습니다. 입의 가장자리를 당기면서 미소짓는 느낌을 내려고 해야 합니다.(대사 시 부자연스러움을 최소한으로 해야 함). 중반의 상대역과의 다툼에서 실눈을 뜹니다.
               특정한 소품이 주어집니다. 길어지는 검 '신쟁'의 사용법은 주로 한 손가락을 고정시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당일 알려드리며 상황에 따라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우: 가늘고 태연한 목소리. 경상도 방언의 어투를 사용해 주십시오. 경상도 방언의 경우 문단 앞부분의 강세가 있고 끊어서 읽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투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우습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치고의 유의사항보다 다소 긴 것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치마루라는 역의 언어가 방언인 관계로 까다로운 편이죠. 사투리에 대한 많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대사의 경우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대한 경상도 방언에 가깝게 하기 위해 많이 참고 했으므로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독백: 주저리
방백: 속말


효과음:순간
효과음 시작
효과음 맺음
배경음
시간의 느림현상


『』: 대사


따옴표: 강세음


칼 멈춤 효과음: 철컥거리는 소리 따위


---------------------------------------------------------------------------------------------------------------------------------------------------------------------------------
---------------------------------------------------------------------------------------------------------------------------------------------------------------------------------


 


 


진행자의 소개가 끝내고 나가는 5초 정도의 공백



(발자국 효과음시작) 쥐고 있는 오른 손의 검이 관중에게 보이도록 자세를 취한 채로 이치고는 무대 오른편에서 경계를 하며 ('지나지치 않게' 살피는 것 따위) 등장한다.
                      멈출 위치는 무대 전체 면적에서 오른편 (발자국 효과음맺음)



▶이치고 방백[傍白]: (왼편을 응시하며 읊조리는 투로) 라스노체스 중앙에 가까웠군. 조금만 더 가면......
                               라스노체스 중앙에 가까웠군. 조금만 더 가면......


(발자국 효과음시작) 보통의 보폭보다 약간 넓은 느낌으로 긴이  왼편에서 등장한다.
                                 멈출 위치는 무대 전체 면적에서 왼편 (힘을 뺀 채 어깨는 뒤로 머리는 미세하게 앞으로) (발자국 효과음맺음)



▶긴:『하이-(인사하는 식으로 왼손을 가볍게 흔든다.) 이치고군. 요옹-케 '이'기까지 왔네.』
        『하이-, 이치고군. 요옹-케 '이'기까지 왔네.』



▶이치고: 자연스러운 미동 요망)『이치마루 '긴'』 (강한 어조라는 것이 얼핏 느낌만큼만)
           『이치마루 '긴'』



▶긴:『호오?, 내 이름 기억해(케) 준기가? (포즈를 바꾼다=움직임 같은 것) / (의외라는 듯이)'-여엉'(짧게) 광인데'?'』
        『음? 내 이름 기억해(케) 준기가? '-여엉'(짧게) 광인데'?'』



▶이치고:(-칼 멈춤 효과음-이치마루에게 검을 겨눈다(칼 겨눔을 다음 대사까지 지속)) 『이치마루, 한가지 묻고 싶은게 있다.  날 가로막는 녀석들은 너로 끝인 건가. 』
             『이치마루, 한가지 묻고 싶은게 있다.  날 가로막는 녀석들은 너로 끝인 건가. 』



▶긴: (느리지 않게) 『'내'로 '끝'나면 '좋'컷지만 (엄지로 뒤를 가리킨 후) 다른 아 들도 기다리제』
       『'내'로 '끝'나면 '좋'컷지만 다른 아 들도 기다리제.』



# 첫번째 사운드 트랙 20. storm senter - 배경음시작 ▶이치고: (-칼 거둠 효과음- 칼을 옆으로 거두고 목소리에 기백을 넣는다.) 『그렇다면 너와 나머지 모두 (몇 초 간의 공백) '베어 넘겨주마!!'』
                                                                         『그렇다면 너와 나머지 모두 베어 넘겨주마!!』


 


▶긴: (약간 목를 숙이고 뒤통수를 긁으며)『마이 앝보여졌삣구만--.』(목을 숙인 채 고개만 들고 이치고에 시선을 줌)
      『마이 얕보여졌삣구만--.』


 


 


 


 


 


 



0초~


쿠로사키, 한 손에 들던 칼을 두 손으로 쥐고 이치마루에게 뛰어면서(큰 보폭으로)


 



▶이치고:『하아아---!!!!!!!!!!!!!!』
           『하아아---!!!!!!!!!!!!!!』


 



검을 든 양팔을 머리 위로 들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횡(사선)을 긋는다 (어색하지 않게, 가볍고 빠르게)


이치마루, 검을 뺀 손으로 쿠로사키의 공격을 가볍게 막는다.(칼 충격 효과음)


쿠로사키, (칼 마찰 효과음시작)막힌 검에 힘을 주어 민다.


이치마루, 몸이 뒤로 밀리는 듯 했으나 강하게 역으로 민다.(칼 마찰 효과음맺음)


쿠로사키와 이치마루의 간격이 근소하게 벌어지지만 쿠로사키 다시 바짝 붙는다.


(이치마루 막으면서 밀린다.) 쿠로사키, 이치마루의 오른쪽 어깨로 1합, 왼쪽 허리로 2합,  왼쪽 어깨로 3합, 오른쪽 허리로 4합 (매회마다 칼 마찰 효과음) (이치마루 막으면서 밀린다.)


쿠로사키는 이치마루의 머리에 검 긋는는다. 이치마루, 막으면서 관중이 보이는 쪽으로(이때 시간의 느림현상 '시작') 흘린다.
검을 흘리며 (쿠로사키 시선 점차 아래로) 심장을 향해(궤도가름 효과음시작) 궤도를 가른다.


 



# 첫번째 사운드 트랙 20. storm senter 배경음맺음 - (시간의 느림현상 '맺음') 빠르게 막고 물러선다.


 


쿠로사키가 물러서는 것과 동시에 등을 보이고 칼을 반듯이 옆으로 세우곤 대사를 읋는다.


▶긴: (방언의 투로 말하지만 가라앉은 목소리로(굵은 것이 아님))『더 이상은 안되제』
       『더 이상은 안되제』


# 해당 배경음+효과음 시작 http://video.naver.com/2008050107292225229- 이치마루 긴, 시너리스트[시나리오 작가]의 지시대로 연계 액션을 취한다.


▶긴: (신쟁의 원음은 신소우. 원음의 강조부분이 '신'이듯 동음이니 같은 강조법)『쏘아 죽여라. 신쟁』
         『쏘아 죽여라. 신쟁』


이치마루는 시너리스트의 지시 액션에 소품을 쿠로사키의 액와[腋窩:겨드랑이]로 파고들게 한다. (쿠로사키. 액와를 의식적으로 너무 벌리지 않게 한다.)



# 해당 배경음+효과음맺음 - 쿠로사키, 액와로 파고 든 소품을 팔로 가볍게 움츠림.(칼 충격 효과음=>칼 피격 효과음)



이치마루의 일격 후 소품을 당기면서(쿠로사키, 이때 서서히 쓰러짐. 쓰러진 상태모습의 예) 머리는 오른쪽을 향하고 왼팔은 뒤통수를 가린다) 위로 향하게 해 원래의 크키로 되돌리고 손가락으로 다시 고정시킨다.
(칼 회귀 효과음) 쿠로사키에게 다가간다. 아래를 내려다 보며


 



▶긴: 『이게 진심의 공격인기라』
        『이게 진심의 공격인기라』



쿠로사키, 쓰러진 상태에서 준비해 둔 가면을 꺼내어 최대한 들어나지 않게 착용.



▶긴: 『끝인가. (뒤를 돌아 왼편으로 조금 걸어가다 멈칫하고 다시 뒤돌아 이치고를 바라보며) 음?』
       『 끝인가. 음?』


▶호로화 이치고: (착용 완료 후 웃음소리를 흘리며 고개를 숙인 채 서서히 일어난다.) 『이게 얼마만의 바깥구경이야. 한 몇백년은 된것 같잖아하캬하하하』
                   『이게 얼마만의 바깥구경이야? 한 몇백년은 된것 같잖아. 키키키키킥』


[예)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moonjaekung]
[예) 판도라 스트리머를 받으신 후 해당 링크의 블리치 더빙 59화로 가셔서 47%구간에서부터 59%구간까지]
[이치고의 호로화 목소리는 성우분의 역량에 맞기겠습니다. 묘사하자면 칼로 사람을 베고 싶어 안달내며 흥분을 주체 못하는 사이코틱한 목소리면 좋겠습니다.]



▶긴: 『이 자슥. 쓰러트려 노니 호론가 하는 놈이 행차뿟네』
         『이 자슥. 쓰러트려 노니 호론가 하는 놈이 행차뿟네』


 



호로화 쿠로사키, 숙이던 머리를 치켜든 후 노려보면서 다가간다.  이치마루의 코 앞까지 바짝 얼굴을 맞대고 멈춤. 고개를 45도 이상 돌리며 말함-


▶호로화 이치고:『이치고의 꼬락서니를 보니 니가 날 깨웠군. 경고하는데 이치고는 내 먹잇감이다. 넘보는 녀석은......(몇 초 간의 공백) 죽어라!!!!』
                    『이치고의 꼬락서니를 보니 니가 날 깨웠군. 경고하는데 이치고는 내 먹잇감이다. 넘보는 녀석은...... 죽어라!!!!』


▶호로화 이치고: (광기어린목소리로 웃으며) 『히이이하하하하하하!!!    (기합소리와 연속적인 칼 충격 효과음) 히야!! 하아!! 흐아!!』
                          (기합소리는 세번으로 끝나지만 기합 때의 칼 충격음 포함 열번  연속됨:마침포인트)
                    『히이이하하하하하하!!!  히야!! 하아!! 흐아!!』


왼쪽 어깨 오른쪽 어깨를 향해 번갈아가며 왼편 끝에 다달을때까지 검합을 하며 이치마루 밀려남 
(검합시 행동이 한마디 한마디 끊기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기합과 검합과 걸음을 해야 함.)



이치마루 방백[傍白]:(검을 막으면서)큭,  이것이 아이젠 쿠로사키의 힘인가.
                                큭,  이것이 아이젠 쿠로사키의 힘인가.



▶호로화 이치고: (무대의 왼편 끝에 다 달았을때 칼을 든 두손을 높이 치켜들며) 『이젠 끝이다!!!!!!!!!!!』
                          『이젠 끝이다!!!!!!!!!!!』
이치마루, 무방비상태에서 쿠로사키, 칼을휘두르는 순간 멈춤. 


 



# 첫번째 사운드 트랙 9. enemy unseen 배경음시작 - [적절히 시간에 맞춰 짜맞추셔도 좋습니다. 기승전결 나타내되 짧았으면 합니다.]


 


이치고 방백[傍白]: 꺼져!!
                              꺼져!!
▶호로화 이치고:(칼을 들지 않은 손으로 덥석 자신의 가면을 붙잡는다. 몸부림 침.(손 효과음)) 『윽!  이거놔!!! 젠장』
                                          『윽!  이거놔!!! 젠장』
이치고 방백[傍白]:  방해하지 말고 꺼지란 말이야!!
                              방해하지말고 꺼지란 말이야!!
▶호로화 이치고: (최후의 발악을 표현해주세요.) 『너야 말로 날 방해하는거야.  빌어먹을....... 젠장. 이 멍청이 같으니. 끄아아아아악!!! 으아아아아아아악!!!!』 (가면을 땐 채로 경직 후에 내동댕이쳐 깨버린다.)
                   『너야 말로 날 방해하는거야.  빌어먹을....... 젠장. 이 멍청이 같으니. 끄아아아아악!!! 으아아아아아아악!!!!』



# 첫번째 사운드 트랙 9. enemy unseen 배경음맺음 -


 


▶ 이치고: (숨을 헐떡이며) 『이 싸움은 너의 도움따윈 받지 않고 이기겠어』
                『이 싸움은 너의 도움따윈 받지 않고 이기겠어』


쿠로사키, 숨을 가눈다. 5초 가량. 그리고 아주 천천히 긴에게 다가간다.


▶ 이치고: 『방해꾼이 끼어들었지만(2.5 초 가량의 공백)슬슬 마무리 지어볼까?(칼을 바로 잡는다.칼 멈춤 효과음-)』
                『방해꾼이 끼어들었지만(몇 초 간의 공백)슬슬 마무리 지어볼까?』


이치마루, 마찬가지로 아주 천천히 쿠로사키에게 다가가며 말한다.


▶긴: 『훗, 닌 정말 (역시나 2.5 가량의 공백) 재밌는 녀석이다.(역시나 칼을 바로 잡는다. 칼 멈춤 효과음-)』



가까이 근접하고 멈추자 울리는 듯한 음성이 들린다.


 


★아이젠 소스케: 이치마루 긴. 들리는가? 지금 네가 필요하다.  나머지는 다른 녀석들에게 맞기고 신속히 돌아와라.
                         이치마루 긴. 들리는가? 지금 네가 필요하다.  나머지는 다른 녀석들에게 맞기고 신속히 돌아와라.


 


# 첫번째 사운드 트랙 21. Number One(vocal ver.) 배경음시작


 


이치마루, 고개를 관중이 보지 않는 쪽의 위로 돌리며 듣는 듯 행동하다 이치고와 눈이 마추친다.
어쩔 수 없다는 듯한 행동을 취하곤 갑작스럽게 공격을 배로 가한다.(칼바람가름 효과음)
쿠로사키, (칼 충격 효과음)공격을 막고 오른편 끝으로 떨어진다.


▶긴: 『칼놀음은 끝났다. 내는 일 있으니 딴 놈이랑 옴팡 놀다 우리에게 온나. 나름 재밌었데이 그럼 바이바이』
         『칼놀음은 끝났다. 내는 일 있으니 딴 놈이랑 옴팡 놀다 우리에게 온나. 나름 재밌었데이 그럼 바이바이』


이치마루, 유유하고 빠르게 왼편으로 퇴장



▶이치고: (손을 뻣으며) 자, 잠깐 기다려!! 마무리도 못지었잖아. (한숨)(무대 중앙으로 천천히 걸으며) 제대로 싸우려 했더니만. 뭐 아무래도 상관없으려나?
            (쿠로사키가 무대 중앙에 위치하면 칼을 든 팔과 시선만 관중에게 향한다. 칼 멈춤 효과음) 싸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목소리에 기백을 넣는다.)


 


 


쿠로사키 이치고, 왼편으로 퇴장.


퇴장후 10여초 정도의 말미 후 # 첫번째 사운드 트랙 21. Number One(vocal ver.) 배경음맺음


 


 


클라이 막스


 # 첫번째 사운드 트랙 25. Thank You!! 배경음을 흐르게 하며


 


쿠로사키 이치고와 이치마루 긴은 서로 등장했던 곳의 반대편으로 나오며 한손을 옆으로 하고 반대 빼는 식의 격식 인사 혹은 아무개의 세레머니로 15초 안팍의 행동을 한다. [부담 갖지 말고]


15초 후 사운드 트랙 25. Thank You!! 배경음을 끝내고 두 배우는 퇴장한다.


 


---------------------------------------------------------------------------------------------------------------------------------------------------------------------------------
---------------------------------------------------------------------------------------------------------------------------------------------------------------------------------


 


연극 취소.  원본은 워드패드입니다. 원본에 관심 있는 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