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기획 간단한 게임 아이디어나 기획서 있으신분
2009.03.21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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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획,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는 중인 학생인데요 ㅎ
이번에 간단한 pc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도저히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나네요 ㅠ
슈팅게임, 타이쿤 류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구요~(pc)로
도와주실분 !!
꼭 연락해 주세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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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의 미로탈출 (가제)
탐험가 잭은 새로운 유적이 있을만한 곳을 발견하여, 아마존의 깊숙한 곳에 들어왔다,
주위에는 오로지 나무들이 가득차있었다,
나무가지를 자르고, 풀을 헤치며, 나아가다가, 풀숲에 숨겨진 구멍을 발견을 못하고 밑으로 떨어지게 되엇다,
쓩.
탁,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다가 일어난 잭,
잭인 있는 곳은 안이 컴컴한 미로의 한복판이였다,
잭은 자신이 떨어지는 곳이 너무 높은데 있어 못 나가 다른 길을 찾기로 했다,
[미로] 는 B-5 부터 B-1층 까지 있으며,
B-5 700,800
B-4 1260, 1150
B-3 500, 600
B-2 400, 800
B-1 300, 300
의 맵의 크기가 되었있다,
이 층 마나 함정 3가지와 탈출의 힌트 3가지가 존재하고
미로는 육두문자 로 만들어진 무한 미로였고, (X,Y가 이어져있다)
각 통로를 지나갈때마다, 그 통로는 연결하는 [통로]가 달리 된다,
NPC 펌프킨 이 존재, [B-3] 과 [B-1]에서 움직이는 [펌프킨]을 볼수 있다,
이를 통해 [힌트]를 조합 이어주며, 이 [유적]의 비밀을 알게 된다.
결론, 무한 반복미로에 특정 [조합통로]에 따라 [다른 층의 입구]를 이동시켜주는 퍼즐식
이때 [식량]과 [체력] [정신]이란 게이지가 필요 하며 이동시 일정의 체력이 떨어지고
[식량]을 소모로 일정 체력을 채운다
[정신]은 함정에 소모 또는 [펌프틴]을 만나기위해 일정 [정신]을 소모한다.
X,Y 1칸당 HP-1 이며, 잭의 HP는 100
식량(기본 10개) HP+50
MP (정신)은 50 / 소모는 펌프킨 MP-10 함정 MP-5
[정신]의 회복은 [유적의 힌트(MP+10)] 나 [유물의 물품(아이템/ MP+2)
힌트는 15개 가 조합 각 층의 (5개층의) 조합 순서에 따라 그 해답은 달리된다.
먼저 짝수 조합(층)은 [신성 유물 3가지의 발견] 이 잇으며 이 이벤트 실행시 숨겨져있는 아이템이 보인다.
이때, 전의 15개의 힌트로 인해 위치를 알수 있다
먼저 홀수 조합(층)은 [펌프킨]의 [소원]을 이루워주는 것으로써, [사신]과의 [논쟁]과 [전투]로써
벌어지게 되는 이벤트이다.
[홀수]는 [펌프킨]의 진정한 모습을 볼수 있게된다. (펌프킨/ 어린 여자아이(약해보이는) )
[사신]은 일반적 사긴과 닮았으나 [회색/절망:전투] [검은색/죽음:논쟁]로 진행한다,
각 사신은 이벤트 발동시 2마리씩 진행 [죽음]은 [유물]없으면 상대불가능 닿은 즉시 게임오버
회색은 [논쟁]으로 사신을 함당하게 하는 것을 12회 이상 해야지 탈출이 가능하다.
[유물]의 공격에 5번시 [사신]은 도망 치게 되며, 이것을 1마리당 10번 진행해야 한다.
[유물] : 신성한 유물 / 은 5번이면 충분
성스러운 아마창 / 녹이 많이쓸어 1회용
고대 신 조각상 / 금이 많이가서 1회용
태양의 조각상 /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3회용(태양충전/처음 위치에서 10초간 충전)
이 탈출 게임은 쉬움 [1시간] 보통[40분] 어려움 [30분]진행이며,
미로에 있는 [시계와 비슷한 물건(카르로스)]로 인하여 5분 연장 / 각 이벤트 진행시 5분연장
이 되며, 어려움은 [1분 연장]이다
이 시간은 [절망]에 물드려지는 시간이다.
마지막,
잭은 [탈출루트]로인해 탈출하였으나, 큰 부상을 받게된다.
유적은 무너지게 되고, 유적에서 나온 보라색의 구슬과 빨강 노랑 파랑 초록의 구슬이 각 동서남북으로 날아가가 흩어지게 된다. 끝~ /후편 계속
정도로 간단히 만들어 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rp2+|129|+rp3+|team_j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