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2K 아래에 질문했던 대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2010.11.27 14:49
원래 프로그램에서 특정 키를 인식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키가 눌러졌을때
눌러진 키가 떼어졌을때
키가 입력되었을때
밑에서 말씀하신 대시 방법은
첫번째와 두번째를 각각 처리하는 방식으로
보통 프로그램에서 구현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x에서는 시스템적으로 첫번째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키 입력 종료를 인식시키지 못하므로
해당 키를 입력하지 않아도 속도를 낮추기가 어렵습니다
그때문에 스위치 형태로 조절하고
질문자가 원하는 방식인 키조합으로는 잘 하지 않습니다
아래 답변된 것 또한 키입력 종료시의 처리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속도가 내려가는 이벤트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200x에서 대시 버튼을 구현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스위치식으로
한번 누르면 대시, 한번 누르면 걸음을 하는 것입니다만
그게 싫으시다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셔야 될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툴의 한계상 원하는 방식의 대시는 할수 없으니
다른 꼼수를 찾아보셔야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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