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창조도시 기록보관소

그림 좋은 인체해부책...

2006.11.30 11:07

이마게 조회 수:105

제가 써본 책 중 제일 좋은 책은 인체해부와 묘사법 (루이스 고던, 문범사) 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제일 많이 추천하시고요. 학


원 선생님도 제일 처음 이 책을 사라고 하십니다.


이 책은 근육과 뼈가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제가 써본 책 중 제일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가진 책은 인체해부와 묘사법, 잭 햄의 인체드로잉 해법, A.루미스의 알기쉬운 인물화, 다이내믹 인체 드로잉인데요.


입문서로서는 인체해부와 묘사법 혹은 A.루미스의 알기쉬운 인물화를 추천합니다.


인체해부와 묘사법은 설명이 아주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인체에 대한 이해를 하기에 최고의 책이고요.


알기쉬운 인물화는 인체에 대한 설명은 조금 부족하고, 틀린 부분도 가끔 보입니다.


A.루미스의 그림체가 좀 길고 광고그림에 적합해서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알기쉬운 인물화는 인체, 시점, 구도, 눈높이, 옷주름 등등 여러방면에 있어서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특히 눈높이와 투시 부분에서 저는 많은 공부를 했고요.


 


잭햄의 책은 자신의 테크닉이라던가 노하우 같은게 아주 많이 적혀 있습니다.


혼자 독학하기에 좋고요, 하지만 너무 자신만의 방법으로 그림을 그린 데다


그림체가 약간 촌스럽고 틀린 부분이 많습니다.(학원 선생님께서 그러시더군요..).


내용은 알기쉬운 인물화와 거의 비슷하니, 알기쉬운 인물화와 인체드로잉 해법 중에 한권만 사시는 것을 권합니다.


 


다이내믹 인체 드로잉은 사람에 따라 가장 좋은 책이 되기도 하고, 가장 어려운 책이 되기도 합니다.


이 책은 기본서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고요, 인체에 대한 지식이 조금 쌓이면 그때 가서 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