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 성관계, 가당한 것인가 ?
2006.08.26 03:22
가끔 네이버 지식인을 보면
남자친구랑 관계를 해서
임신이니 아니니
그런 글이 많이 나오는데요,
심지어 고등학생까지 있더군요.
혼전 성관계, 가당한 걸까요?
저는 무조건 반대..
결혼할 사이라면 모를까, 확실치 않은 상태에서 쌍방의 동의가 있어도
혼전 성관계는 타당치 않은 거라 봅니다.
거의 범죄 수준 -_-
언제부터 이렇게 문란해진건지..
p.s- 악플 허용
p.s2- 이의제기 허용
p.s3- 쪽지 허용
p.s4- 내용 무(...)
댓글 39
-
아란
2006.08.26 03:44
저도 일단은 혼전 성관계는 반대입니다.|+rp2+|12538|+rp3+|main_sibal -
ll김ll밥말이™
2006.08.26 03:50
-_-a 본인들이 좋다는데 어쩔수있나요.. 만 13세였던가?
하여튼 법적으로도 본인들 합의하에 성관계를 맺는건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윤리에 비추어보면 잘못된게 맞긴 하지만..|+rp2+|12539|+rp3+|main_sibal -
아란
2006.08.26 04:02
본인들만 좋으면 그걸로 끝?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서로가 사랑하고 있다면,
서로의 미래가 보장되고 서로를 충분히 책임질 수 있을 때까지,
성관계를 참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 준비도 책임 의식도 성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서로 사랑하니까,
하는 것은 완전 불장난 밖에 안 되요.
그리고 불장난의 결과는... 대게 파탄으로 끝나고,
임신까지 했다면 낙태까지 가는... 아기 하나 태어나지도 못하고 죽이고,
또 임신한 여성 분의 육체에도 꽤나 심한 손상을 입히고...
윤리에 비춰서 나쁜 것이 아니라,
당사자들에게도 안 좋은 결과를 낳기 때문에 안 된다는 것입니다.
p.s 100% 피임이란 난관 자르거나 정관 자르는 수술 안하면, 그런 것 없습니다. |+rp+|12539|+rp2+|12540|+rp3+|main_sibal -
다시
2006.08.26 05:00
글세요 확실히 책임만 진다면 뭐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혼전'이면 역시 힘들까요.....|+rp2+|12541|+rp3+|main_sibal -
수수
2006.08.26 05:11
당연히 힘들어야만 합니다. 순간적인 감정으로 아무렇게나 해도 되는 건가요. ;
책임을 진다고 한들 결혼해서 하는 것처럼 제대로 책임을 질 수 있습니까?
말로만 책임진다고 하는 것쯤은 저도 할 수 있고, 님도 할 수 있습니다아.
혼전에 치러서 보는 이익이 뭘까요? 조금만 생각하시고 이성적으로 따져보시면 답은 자명합니다.|+rp2+|12542|+rp3+|main_sibal -
天魔이에얌
2006.08.26 05:22
외국문화에 그대로 물들었다고봅니다. 외국나가서 살아본바로는 그놈들은 얼씨구 좋타고 붕가붕가해대니 무작정따라가는모습이 아닐련지.
혼전이라고 딱선으로 구분짓기보다는 성관계에 대해 서로가 좀더 조심할필요가있겠죠|+rp2+|12543|+rp3+|main_sibal -
월계수이파리
2006.08.26 05:35
혼전성관계에도 여러종류가 있겠죠.전 피임을 확실히 해놓고 서로가 원해서 하는거라는 전제하에 찬성입니다.사랑이 있든 없든은 상관없구요.
임신문제가 아니라면 성관계에 특별한 의미를 둘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rp2+|12547|+rp3+|main_sibal -
길모나
2006.08.26 06:02
같은 생각이에요. 애초에 성관계가 문제시 되는 이유가 피임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콘돔만 사용해도 임신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그 점만 잘 다루면 아무래도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rp+|12547|+rp2+|12549|+rp3+|main_sibal -
天魔이에얌
2006.08.26 08:09
그게문제인거죠..
그까짓꺼 빨리 질외사정하면 된다고 하면서 결국 컨트롤 못하고 GG |+rp+|12547|+rp2+|12563|+rp3+|main_sibal -
참사랑
2006.08.26 14:59
성관계를 일찍 시작할수록 자궁암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언제 헤어질지 모르는 불완전한 관계,
물론 결혼이라는 약속도 깨어지긴 쉽습니다만... 전체적으로 혼전성관계는 사랑을 전제로 한다는
보장 역시 없죠. 사랑의 전제가 없는 결혼은 쉽게 깨질 수 밖에 없듯이... 굳이 결혼식을 하지 않고 하는건 더 아닌 듯 싶습니다. 참고로 점차 시대가 과학과 문명과 지식의 발달로 말미암아 성도 더이상 감춰지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는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고... 심지어 성의 개방화를 외치는 젊은 남녀들도 있습니다. 대체로는 남성중심이 강하지만... 참고로 아직 성숙하지 못한 상태에서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수도 없고 후회만 남기는 상처밖에 안될 가능성이 지극히 높습니다. 특히 요즘 남녀의 사랑은 미디어 매체가 지나칠 정도로 남녀 중심으로만 연애하는 모습을 부추기기 땜시 진정한 가정의 의미가 퇴색되고 부모는 자식의 남녀사랑엔 끼어들기도 힘든? 판이 되어 가는 현실을 볼때 시대적인 자유의 혜택이 얼마나 함부로 남용되고 그것의 감사함을 모른채 여러가지것들이 진행되는것으로 보아 지금은 '말세'입니다.
|+rp2+|12568|+rp3+|main_sibal -
ll김ll밥말이™
2006.08.26 17:35
후.. 그래서요 ㅡ,.ㅡ;;?
그들의 생식기에 자물쇠라도 채우실건가요?
우리가 그들을 위해 할수있는건 거의 없습니다.
성에대한 인식나이가 낮아지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성교육 나이가 점점 낮아지는
추세 아닙니까?
그들을 위해 할수있는건 성에대한 옳바른 인식과 이 사회의 풍토를
확실히 심어주는방법 밖에 없습니다.
결정은 그들이 합니다. 그들이 좋으면 좋은것이고 아니면 아닌겁니다.
그들이 정말 사랑이라고 느낀다면 좋은것이고,
아란님 말대로 순간적인 것이라면 아닌것이겠지요.
사실 이 토론을 통해 우리가 도달할수 있는 결론은 극히 제한되어있다고 봅니다 ㅡ,.ㅡ;;
확대해석하시지 마시고, 댓글을 살짝만 객관적으로 봐주시면 않되겠습니까.
그저 말 그대로요 ㅡ.,ㅡ;;;;; 제 부연설명이 부족한 탓도 있었습니다만..;; |+rp+|12539|+rp2+|12569|+rp3+|main_sibal -
다시
2006.08.26 17:52
'말세' 그런 단어는 이렇게 쉽게 할게 아닌듯. |+rp+|12568|+rp2+|12571|+rp3+|main_sibal -
자유의지
2006.08.26 19:27
근데 로안님은 결혼 전에는 안하실 건가효?|+rp2+|12573|+rp3+|main_sibal -
심장도려내기
2006.08.26 21:52
요즘은 초딩들고 섹스하더라고요;;|+rp2+|12575|+rp3+|main_sibal -
심장도려내기
2006.08.26 21:53
들고 - 들도 |+rp+|12575|+rp2+|12576|+rp3+|main_sibal -
초코군
2006.08.26 22:50
초 초딩을들고;;;;;;;;;; 쿨럭 피줄줄.........
(한국이 좀더 심한건가요;; 미국은 초딩까찌는... 한국 문화 인터넻이 지극이 빠른거같네요,)|+rp2+|12577|+rp3+|main_sibal -
초코군
2006.08.26 22:51
기냥 제일 좋은방법은 결혼하기전까지 (손냥)? 과 신나게.. ( 퍽 );;;;;;;;;;; |+rp+|12577|+rp2+|12578|+rp3+|main_sibal -
RPG열심히만드는人
2006.08.26 23:16
음....................음.......................음........................
결론 : 솔로부대는 저런거 신경쓸 필요 없다 일단 애인이 있든가 해야지 ㄱ-|+rp2+|12580|+rp3+|main_sibal -
The_band
2006.08.27 01:36
저는 살짝 반대입니다. 하지만 하겠다는 학생들을 굳이 말릴 생각은 없습니다. 뭐 그게 결코 좋은 경험이 되리라곤 생각할수 없지만 지들이 하고싶다는데 뭐 어쩔껍니까. -ㅂ-ㅋㅋ 저도 학생인주제에 선도하겠다니 뭐라니 하는건 제 주제넘은 생각이죠. 제가 반대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들을 막을 권리나 자격같은건 없으니깐요. 그들의 사생활에는 간섭하지 않는게 옳은일이고, 해주고싶은말은 "빨리해서 좋을거 없다"라는것. 주워들은말이니 제가 경험자라고 착각하지 말아주세요.|+rp2+|12581|+rp3+|main_sibal -
PianoForte
2006.08.27 02:49
바람직하다고까지 생각하진 않습니다만 그걸 막는다고 된다고 생각하지는 않고요.
무엇보다 성에 대한 인식이 똑바로 되어야겠지요. 교육이 제대로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rp2+|12582|+rp3+|main_sibal -
만삐
2006.08.27 11:15
혼전 성관계 별로 안 좋게 보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제게는 결혼만 하면 성관계가 OK라고 생각된다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결혼이 사람들을 별로 원치 않는 상대와의 원치 않는 성관계에 몰아넣는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혼전이냐 혼후냐가 아니라
서로 합의가 되었느냐랑 피임을 제대로 하느냐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만.
(서로 합의가 안 된 성관계나 피임 제대로 안 하는 관계는 혼전이든 혼후든 큰일이죠.)|+rp2+|12600|+rp3+|main_sibal -
[셔플]Nerine♡
2006.08.28 07:24
하는것보다 안하는게 더 문제입니다
우리나라 출산률이 1.06명인데...|+rp2+|12611|+rp3+|main_sibal -
로안
2006.08.28 08:05
혼전 성관계 수용자분들이 많으시네요 -_-;;
아무리 합의를 본다고 한들..쩝.
일단은 아란님의 의견, 찬성합니다.|+rp2+|12612|+rp3+|main_sibal -
로안
2006.08.29 01:48
예, 절대로 ! |+rp+|12573|+rp2+|12622|+rp3+|main_sibal -
크레시스
2006.08.29 06:57
아.. 사실 혼전성관계 뭐 자유지만요...
...사회에서 따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우리 사회는 그걸 받아들일 무언가가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참아야합니다..미래를 위해서라도..
여러분들이 직접 우리나라를 뜯어 고쳐야지만 뭔가 말이 됩니다 -,,-;|+rp2+|12628|+rp3+|main_sibal -
영화인1
2006.08.29 07:42
피임 제대로 하고, 남자와 여자가 사랑하는 사이에서 할때면 아무문제 없다고봅니다.|+rp2+|12633|+rp3+|main_sibal -
작가:귀신소동
2006.08.30 05:24
그렇다지요. |+rp+|12575|+rp2+|12641|+rp3+|main_sibal -
작가:귀신소동
2006.08.30 05:26
우리나라는, 피임보다는 그냥 낳고 집안에서 받아들여 기르는것이....
그러니까, 완벽한 반대는 아니란 겁니다.
우리나라 출산률이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잘못하면 우리 민족의 수가 파악 줄어 버릴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고 그런짓을 해도, 제발 애는 버리거나 죽이지 맙시다.|+rp2+|12642|+rp3+|main_sibal -
영원전설
2006.08.30 12:08
본인들이 하겠다는데야 말려도 어떻게든 할 터이고, 단지 그에 따른 책임감과 자기가 행하는 일에대해 잘만 숙지만 한다면야.. 제가 아는 어떤 학생처럼 고등학교 졸업하지도 못하고 애 생기니까 바로 생업에 뛰어드는, 확실히 보기에 편한 삶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그 정도의 책임감이 있다면 그다지 반대는..|+rp2+|12649|+rp3+|main_sibal -
無正死人
2006.09.01 02:50
글쎄. 일단 콘돔을 사용한다면. 괜찮지 않을까? 어차피. 지들이 좋아서 하는건데.
성욕은 식욕과 같은 기본 욕구인데. 물론 개념없는것들이 그 짓하고 피임하는건 진짜 보기싫어.;;
하지만. 쌍방의 동의가 있고. 뭐 하고 나서 임신을 책임질 수 있고. 경제적 여유가 있고 이런 전제가 있다면
말이지만.
없으면 그냥 콘돔쓰면 되잖어. |+rp2+|12662|+rp3+|main_sibal -
자유의지
2006.09.02 00:55
아름다운 사랑이네요. |+rp+|12575|+rp2+|12668|+rp3+|main_sibal -
자유의지
2006.09.02 00:57
님덜 서로 좋아서 한다고 해도 그러실건가여? 배란주기랑 콘돔 사용법만 제대로 알면 거의 무적이거든여??|+rp2+|12669|+rp3+|main_sibal -
jhk3074
2006.09.02 02:52
..좋아하는 사람끼리 서로 의사결정해서 책임지고 피임한 뒤에 사랑을 나누면 별로 상관 없지 않을까요..남녀가 서로 사랑해서 하는 행동인데..자연스러운게 아닐까 한다는..물론 그 사람을 진정으로 사랑해야겠죠..|+rp2+|12672|+rp3+|main_sibal -
클레어^^
2006.09.02 08:39
솔직히 클레어 같은 경우는 배우자를 위해서라도 결혼할 때까지는 순결을 지키려고요. 나중에 배우자가 자기 부인이나 남편이 과거에 그런 일이 있다고 하면 좋아할 사람은 없죠. 그리고, 혼전 성관계는 나중에 결혼을 앞둘 때, 죄책감이 들게하죠. 정말로 그 사람을 사랑한다면, 그 사람의 순결은 지켜줘야 하는게 아닐까요?|+rp2+|12680|+rp3+|main_sibal -
네토
2006.09.03 05:57
아직 어려서 잘 모르실 수도 있겠네요. 필요해요 어쩔수없이|+rp2+|12688|+rp3+|main_sibal -
로안
2006.09.03 08:03
어쩔 수 없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자제만 하면 혼전에 성관계를 갖는 건 방지할 수도 있을 텐데요. -3-;;
약간 무시하는 어투가... |+rp+|12688|+rp2+|12693|+rp3+|main_sibal -
かずき
2006.09.03 22:28
혼전 성관계는 왠만하면 대부분 다 피해야겠다고 생각하는데 본인일 경우에는 다르겠죠
그리고 네이버는 낚시글로 '성추행을 당했다' 뭐 이런글 판칩니다 ㅡ.ㅡ..
'임신했다' 뭐 이런글도 40% 이상이 낚시라는..|+rp2+|12699|+rp3+|main_sibal -
HelenKiller
2006.09.09 03:05
성관계를 해도 문제 없을 상황이라면 결혼을 해도 문제없을 상황일 터이니, 반대.|+rp2+|12762|+rp3+|main_sibal -
마법수련생
2006.09.13 07:17
파닥파닥|+rp2+|12861|+rp3+|main_sibal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498 | 10월 1일 부산에서 일어난 중학생 살인사건. [11] | CatsEyesOnly | 2005.10.09 | 642 |
497 | 황우석 그리고 당신 [2] | 안드로메다 | 2005.12.24 | 640 |
496 | "한국인, 월드컵 더럽혀"..日만화 베스트셀러 [59] | 해미니 | 2005.08.03 | 640 |
495 | 좌익 우익 정치를 논해 봅시다. [12] | 협객 | 2007.04.01 | 638 |
» | 혼전 성관계, 가당한 것인가 ? [39] | 로안 | 2006.08.26 | 638 |
493 | 페미니스트에게 전쟁을 선포한다. [23] | 죄인 괴수 | 2006.11.09 | 635 |
492 | 여자 군입대에 대해 [97] | 오래 | 2005.06.06 | 635 |
491 | 우주연방님께 [26] | 승사마 | 2006.12.19 | 633 |
490 | 버지니아 공대의 비극... [20] | 소엽 | 2007.04.19 | 631 |
489 | 당신의 행복은 무엇입니까? [14] | Vermond | 2007.04.10 | 627 |
488 | 광복절날 기모노 코스프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2] | Rexa | 2005.08.16 | 625 |
487 | 문명의 발전으로 인한 문제점? [40] | 유도탄━┏▶™ | 2007.06.28 | 622 |
486 | 미래의 언어체계는 어떻게 변할까요? [23] | Vermond | 2007.01.01 | 620 |
485 | '나'와 시간 [10] | 푸른창공™ | 2009.07.05 | 618 |
484 | re : 대학은 꼭 가야 하는가? [18] | Lucifer | 2006.08.17 | 618 |
483 | 일본, 터키, 헝가리, 몽골과 여진족들은 우리와 같은 민족이다 [20] | 우주연방 | 2006.06.23 | 618 |
482 | 음악을 함부로 씹지 맙시다. [41] | MoonMarsh | 2007.04.28 | 617 |
481 | 대학은 꼭 가야 하는가? [13] | 천무 | 2006.08.17 | 616 |
480 | 종교에 대하여. [19] | 유도탄━┏▶™ | 2007.07.31 | 615 |
479 | RPG게임의 위험성에 대해서 [40] | ※TheWow※ | 2005.06.09 | 612 |